1.단지개요
2.지하철역과의 거리 및 용이성
1) 아현역(2호선)까지 도보 6분, 애오개역(5호선)까지 도보 13분
역에서 아주 가깝지만 언덕이 있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후문쪽으로 서대문06 마을버스 이용 가능하나, 배차간격 20분. 그냥 걸어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내려올 때는 좌측 길로 우회해서 가보았는데, 경사가 더 심했습니다. 원래 루트가 나을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시간 맞춰서 버스 타고 싶을 것 같았습니다.
2) 우측 루트
3) 좌측 루트
2.단지내부
동측으로 2단지, 서측으로 1단지가 분리되어 있으며, 신축답게 공동현관 출입 보안시설 되어있고, 지하주차장 이용. 각 단지 따로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각각 운영 중이었습니다. 단지 내부에 지하주차장 입구, 보행자 도로가 완벽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1) 2단지
바로 옆 한성 중, 고등학교에 붙어있고, 204~206동은 앞이 트여보였습니다. 특이하게 207동~210동이 특이하게 3층짜리로, 고층 동 사이에 중간중간 끼어 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이국적인 느낌ㅎㅎ을 주었습니다. (저층은 59미만 소형평형 위주입니다.) 놀이터가 조그만해서 아쉽지만 단지 느낌은 아늑한 느낌이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 외에는 경사를 크게 느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단지 뒷길 2단지에서 본 1단지
2) 1단지
입구부터 언덕이 느껴집니다. 중앙 정원을 중심으로 아파트가 감싸고 있는 구조이고, 중앙에 조형물, 군데군데 체육시설이 있어서 확실히 1단지보다는 규모가 느껴집니다. 돌아가지 않게 단지 내부 도로로 도보로 초등학교 후문 쪽접근 가능합니다. (바로 들어갈 수 있는지는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선호하는 배치이지만, 위쪽 동들과 경사 차이가 있어서, 중간에 엘리베이터도 보입니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면 1단지에 거주할 것 같습니다.
위에 보이는 북성초등학교 뒤편과 연결된 단지 내부 길
힐스테이트신촌과 맞닿아있는 후문(마을버스정류장이기도 함). 좌측 이화여대, 우측 중앙여고 및 추계예술대학교
특이사항으로, 양단지 사이 북측이 막다른 도로인데, 경의중앙선 위쪽으로 길을 연결하는 도로 공사 중(북아현 과선교)이었습니다.
댓글
복이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