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중 3주차 현장 방문과제[매일이봄날]

  • 24.05.28




광장힐스테이트 현장 방문


광진구는 교통과 환경 학군이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를 기준으로 삼고 단지를 둘러보았다.



아파트 단지 가는 길, 입구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4번출구를 나와 도보 10분 이내의 평지를 걸으면 마주할 수 있는 단지였다.

길을따라 쭉 걷다보면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사이 도보로 올라갈 수 있는 출입문이 있다.


도보이용시(입구) 자차 이용시 (입구)



단지 내부


단지 전경

: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어 있었고 단지 내는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 모습.




단지내 생활 편의 시설 (커뮤니티)

: 쓰레기 배출 시설은 지상에 있었고 잘 관리되어 지저분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 커뮤니티 시설은 도보로 들어오는 단지 중앙에 있어 어느동에 살던 입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였다. 비오는 날이어서 그런지 실내에서 운동하시는 주민분들이 많이 보였다.



보안

주 출입로는 따로 출입로가 통제되고 있지는 않았지만 입구에 경비실이 존재하고 있었고

각 세부동의 경우는 비번, 카드키 사용으로 입구 통제가 잘 되고 있었다.



아파트 단지 동배치

앞쪽 세개동 보다 뒷쪽 2개의 동은 단지내에서 커뮤니티 시설 옆쪽으로 이어진 계단으로 올라가거나 차로 이동시 별도의 출입문이 따로 있어 분리된 느낌이 살짝 들었다.



상부동으로 들어가는 별도의 출입문과 단지 내 조경. (부분공사중이었음)





단지 주변 환경


학교가는 길 (양진학군)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고 인도 옆 펜스로 안전한 등하교길. (단지에서 도보 5-10분 이내로 등교 가능.)

혹은 단지내에서 후문으로 나와 학교앞으로 이어진 도로를 따라 등교할 수도 있음.



단지 주변 상가



단지 주변으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마트나 반찬가게 , 까페 베이커리 등도 많고, 아파트들이 모여있는 택지로서 장점이 있고 미술, 태권도, 수학 학원 등도 단지 바로 주변에 많이 있었으며, 조금 더 도보로 이동시 광진구 학원가를 만날 수 있었고 학군지로서의 면모를 직접 느낄수 있었다. 길거리에 다니는 사람들은 아이들이 있는 학령기의 부모들, 젊은 층의 가족들이 많이 보였고 공부하는 중고등학생이 다른 지역보다 많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수업 시간에 들은 대로 유해한 환경, 술집 등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전반적으로 동네가 깨끗하게 정돈되어 심심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

강의에서만 듣던 광진구 아파트와 주변 환경을 둘러보면서 대체로 깨끗하고 안전하고 정돈된 느낌이 들었다.

단지를 방문하기 전 생각했던 유명세에 비해서는 단지가 단촐하고 작은 느낌이었지만 그래서 너무 번잡스럽지 않고 조용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시세를 트레킹하고 인근단지들을 둘러보면서 단지별 장점이나 손품 팔 때 알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 조금 더 입체적으로 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좀 더 자세한 정보나 단지의 장점들은 매물 임장시 부동산 사장님께 들어보면 더 좋을 듯 하다. 좀 더 용기를 내어 부동산 문을 두드려보자.. !! .... 전화부터... .


댓글


매일이봄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