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3주차 과제_현장방문 후 느낀 점

  • 24.05.28


조모임 없이 내마중 수업을 들으면서 과제가 조금씩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지난주에 전반적인 단임을 통해 인상 깊었던 두 단지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 결과 느낀 점을 제출합니다.


광장동 현대3단지

광장동은 광진구 내 가장 선호하는 생활권으로서 광나루역 인근 단지들은 교통입지가 좋으면서 학원 상권도 잘 발달되어 있어 자산 가치가 높게 판단된다.

특히 한강 조망권 아파트의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으나 대부분 조망권 단지들은 80년~90년대식 구축이다.

그 중 가격도 좋고 구축임에도 단지 내 관리가 잘되어 있으며 동과 동 간격이 넓은 편이라 쾌적한 느낌이 들었던 현대3차가 광진구 내 가장 나의 눈에 들어왔다. 근처 현대 8차도 유사한 입지이고 연식이 3차에 비해 5년 더 좋은 단지이나 동과 동 간격이 좁아 3차에 비해 쾌적함이 덜 느껴졌다. 길 건너 초중고가 있어 한번 정착하면 오래 거주할 수 있겠다는 요소 또한 마음에 든다


자양동 현대홈타운10차

자양동은 광진구에서 가장 아파트 단지가 많은 생활권으로 아파트단지 뿐 아니라 자양동 중심으로 들어갈수록 오래되고 낡은 연립 및 빌라들이 많이 있다. 특히 한강 인접한 단지들이 꽤 많이 있는데 한강 인근 단지들일수록 연식이 오래되었다. 자양동 중에서는 자양역 동쪽 단지들이 가장 쾌적하게 느껴졌는데 단지들이 모여있어 균질성이 있으며 초등학교가 인접하고 도로 등 상권이 깔끔하게 형성되어 있었다. 그 중 10차 현대홈타운이 기억에 남았는데, 단지 내부가 관리가 잘되어 있고, 아담하니 좋아 보였다. 아파트 시세는 31평 기준 광장동 현대3단지와 비슷하나 현대홈타운10차의 연식이 훨씬 좋아 개인적으로 광장동 현대3단지가 저평가되어 있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프리 지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