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우테입니다.
1.사직롯데캐슬더클래식
사직롯데캐슬더클랙식은 지하철 3호선이 부산에선 그리 파급력이 높은 라인은 아니지만 도보4분 거리 지하철 있고 평지에 교통까지 갖춰져 있다. 문주 앞에서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 단지내 아이들이 안전하고 정문 옆 상가와 학원가가 있다. 여고초로 바로 갈수 있는 후문이 있고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다.
2.쌍용더플래티넘사직아시아
사직롯데더클랙식과 나란히 위치한 쌍용더플래티넘사직아시아드는 지하철 3호선 도보7분 거리 큰 도로가에 위치해 있어 롯데보다는 소음이 있을듯 하다. 단지 내부에 지형이 계단식으로 건물을 배치해 놓았다. 곳곳에 엘레베이터가 있고 후문으로 나가면 여고초가 있고 상가건물들이 있다. 여기가 롯데에 비해 젊은층이 많이 보였다.
3.동래래미아아이파크
1~3단지로 되어 있는 신축 대단지 2단지에 커뮤니티와 은샘초가 있어 2단지가 젊은층 가족단위가 많이 보였다.
3단지에서 1단지까지는 언덕이지만 단지내에는 평지로 되어 있고 단지내 엘레베이트가 있다. 3단지가 지하철1호선 백화점, 마트와 가깝지만 2단지가 매매가격이 더 높다.
4.명륜아이파크1차
후문에서 정문으로 가는 길 단지내 터널같은게 있는 단지는 처음 보는것 같다. 구축 대단지 아파트이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관리가 잘되어 있다. 아파트 상가와 그 일대 건물들은 거의 학원가로 즐비되어 있다. 사직동에 비해 균질성은 조금 떨어져 보이지만 학원가들이 많고 초품아여서 학생있는 부모님들은 선호하는 단지로 보인다. 가까이 온천천이 있고 지하철1호선 도보8분거리에 있다.
결론
동래구 분임하면서 좋아보였던 곳들을 단임하면서 다시 보니 사람들이 선호하고 부산은 '해수동'이지! 하는데 그 이유를 알수 있었다. 나 역시 여기서 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들게 했다. 동래구 전체적으로 돌아보니 온천동은 교통과 환경(신축)으로 선호도를 뽑아야 될 것 같고 명륜동은 교통과 학군에 의미가 있지 않을까 사직동은 교통, 환경, 학군까지 갖춰져 있어 제일 선호 하는듯 하다.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템플릿을 활용하여 시세트레킹 해야겠다. 아직 매임을 하지 못해서 매임까지 마무리해서 동래구 앞마당을 만들 예정이다.
댓글
카우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