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흑석동양은 조금은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숲세권이다!
흑석역에서 흑석동양아파트까지는 1.2km로 도보 19분 정도 소요되고, 흑석역에서 흑석동양아파트 방향으로는 중앙대학교 상가들을 지나 중앙대병원을 지나 오르막이 꽤 있어 힘들 수 있다. 마을버스를 이용해도 비슷한 시간이 소요되기는 하는데 언덕을 걷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을 듯 하다!
흑석동양은 우리유앤미와 나란히 붙어 있다. 버스를 이용하려면 우리 유앤미 근처나 흑석자이 달마사 인근 정류장을 이용해야 한다!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다! 흑석자이는 신축 대단지이고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고, 흑석센트레빌2차와도 인접하고 있어 균질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언덕이라 촥촥 앉혀진 매우 균질한 느낌까지는 아니다! 주변 신축들로 동네 분위기는 좋아지고는 있지만 걸어서 상가를 이용하기에는 거리가 있다!
학교: 초등학교는 은로초를 가야하는데 우리유앤미 옆 길을 따라 내려가면 되고 은로초는 주변에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어서 그런지 학급당 학생수가 21.2명으로 1학년 8개반, 2학년 7개반, 3~5학년 6개반, 6학년 5개반으로 40학급의 큰 학교다.(아이들은 충분히 있다!) 토요일 10시경에도 아이들은 축구하고 놀고 있었다!
단지 분위기: 방문 시각이 토요일 10시가 안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학생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았다! 주차상황이 생각보다 좋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지하 주차장에 단차를 이용한 지상+지하주차장도 잘 되어있었다. 단지에 특별히 부대 시설이랄 것은 없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관리는 잘 되어있는 느낌이었다!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였다. 30대 후반에서 40대 중반까지로 보이는 담배피는 남성들이 눈에 띄었다! 이 연배의 사람들이 많이 사나? 하는 생각도 해봤다!
계단식이라 좋게 생각했다! 거기에 가격도 그만하면 좋다고 생각했다!
바로 직전 방문했던 흑석자이에는 사람들이 거의 안보였고, 흑석한강푸르지오에는 놀이터에도 사람이 많았고, 그 언덕을 유모차를 끌고 다니시는 부모님들도 많이 보였다. (아!! 언덕이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이게 서울에서 배운 것! 지방 평지에 신축 아파트에 살아도 그 땅값이 비싼 것이니! 특히 그곳은 동작구 흑석동이다! 무시하지 말자!)
자이쪽에서 내려왔기 때문에 오르막을 걸어오지는 않고 내려가기만 했는데 반대로 지하철역에서 올라온다고 생각하면 눈이 오는 날은 많이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도 성동구처럼 눈오면 열선으로 녹이려나?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5분채 안걸어도 중앙대병원이 있다! 대학병원 인근이라 편리할 것 같기는 하다!
흑석동은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는 곳이지만 뭔가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은 아니었다. 하지만 흑석동양 쪽은 아파트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고! 앞으로도 정비될 곳이고! 대학병원 앞 쪽은 재개발 지역이다. 관리처분인가까지 났다. 그렇게 생각하면 환경이 더 좋아지고 그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조금 더 봐야겠지만 앞으로 더 나아질 곳이라고 생각해보면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Namc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