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문극동 현장방문과제 [햇볕]

서대문극동아파트를 방문했다.

경희궁자이를 도로 맞은편-뒤로하고 올라가다 보면 고가도로 들어가기 전 좌측에 아파트 입구가 보인다

고가도로의 기울기를 보니 조금 두려워졌다..

영천시장에서 올라갈 때 시에서 주차장 공사를 하고 있어서 어린애들에게 좀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구조는 아래와 같다.

노란색 화살표 부분을 통해 올라오다보면 꽤 큰 할인마트+사우나 건물이 있다.

사우나 건물이 'OO플라자'라는 이름으로 있다=세대원들로 장사가 가능한 정도=세대원 엄청 많음


청색으로 나눴는데, 이 아래쪽 110동, 105동까지는 구두를 신고 걸을 만 하다. (7cm는 좀 힘들다)

대부분 차가 세대 당 한대씩 있는 듯 하고, 단지 안으로 다양한 노란 학원차들이 들어와있다.

안쪽에 구석구석에 편의시설이 들어와있다. 편의점은 CU, 극동플라자가 엄청 커서 내부에 네일샵/무인카페/피아노/영어학원/세탁소/수선소/ 진짜 다 있다...(하단 사진 참고)


분위기* 매우 조용함. 애들이 많은데 이렇게 조용하기가 쉽지가 않은데..

어떤 애기가 엄마한테 사탕껍질을 벗겨 달라고 하는데 엄마가 어르고 달래지 않고 조용하게 교육을 시켰다.

4~6세 어린이가 많이 보였고, 초등학생~중/고등학생이 골고루 보였다.

들어오자마자 노란색 학원버스가 돌아다닌다. 4대는 넘게 본 듯.


건물상태* 낡아보이기는 함. 나쁘지 않음. 크고 튼튼한 느낌? 단, 건물 하나 당 단차가 있어서 산을 깎아서 만든 느낌이긴 했다. 115,116동 쯤 가면 아래 적색 화살표 부분 경사가 매우 가파르다.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다. 서대문02 극동아파트 119동


안쪽 도로 상태* 매우 깨끗함. 오늘이 분리수거 하는 날 인 듯 했는데, 너저분하지 않고 깔끔하다.

곳곳에 작은 경비실이 있어서 치안도 문제 없어보였다. CCTV 구역이 많지는 않은 것 같았는데, 밖에서 봤을 때 진짜 큼직하게 확대해서 모니터 하나 당 6개 구역 씩 보고 있었다.

가로등은 약 40-50걸음 당 하나씩 있었음 - 생각보다 밝음


시설*

입구 극동플라자. 하나님의 교회 교육관이 있다.. 믿는 종교가 있어서 좀..

어린이집 : 예꿈어린이집은 교회에서 하는 것 같고/아래 청색V표시 된 부분도 어린이집이긴 한데, 운동시설로 표시

편의점 2개, 106동/105동 사이 건물에 작은 건물이 하나 또 있어서 피트니스센터/코딩학원/영어학원이 있었다.

놀이터 : 우레탄 바닥 아님, 모래바닥. 놀이시설은 플라스틱.

재래시장 : 길을 건너지 않고 서대문쪽으로 내려오면 영천시장이 있다. 물가가 저렴한지는 모르겠음..


-지금 10억5천 급매가 나왔던데.. 내부도 한 번 보고싶다. 부동산에 문의 해 봐야겠다.


<서대문 역에서 올라가는 길이 조금 위험해 보인다_공사중>


<꺾어 올라가기 전 보이는 경희궁자이.. 도로 하나를 두고 많이 낙후 되어 보인다.>


<길건너 보이는 극동>


<초입 경사 기울기..>

<극동플라자>


<단지 내부>


<복도식 115, 116동 / CU편의점 옆 마을버스 정류장>


댓글


user-avatar
져투밀user-level-chip
24. 06. 17. 08:47

햇볕님 수고 많으셨어요 :))!!!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