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과제에 따라서 필요한 지역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예산에 맞추어 방문한 지역은
1.신도림 역세권
2.관악구 역세권 APT를 방문하였습니다.
신도림역세권 동아2차
단지는 반듯하지 않는데 많이 관리된 느낌이고 평지이다.
단지내에 어린아이들도 많고 일자리나 교통도 좋아서 매수나 전세 수요는 꾸준하다.
주변 신도림 중학교는 구로구에서 가장 학군이 우수한 중학교이다. 학업성취도 평균 89.9%
주변 단지들도 년식은 오래되었어도 깨끗, 조용하고 균질성이 좋다.
생각에서는 교통에 따라 (신도림역에 접근성이 좋을수록) 가격이 비싸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추가로 생활권에서 가장 저렴한 신도림 롯데 아파트도 다녀왔는데요.
아파트 주변을 둘러보면서 왜 이곳이 주변 아파트보다 저렴한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관악구 관악드림타운
이 곳은 예전부터 한번 오고 싶은 곳이었는데, 과제의 도움으로 한번 오게 되었습니다.
왜 오르막이 자주 거론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단지 내부는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부사님과 대화를 통해 지역내에서 우수한 단지의 자부심과 신혼부부들이 왜 많이 거주하는지 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수업에서 이야기 들은 2호선과 7호선이 얼마나 파워풀한 노선인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교 및 교육 때문에 선호되는 동, 출퇴근이 유리해서 선호되는 동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 24평의 아파트들의 구조설명을 듣고 구축타워형 아파트를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단지가 크고 가성비가 있는 지역이라서 전세 수요 및 매매 수요는 꾸준한 것 같았습니다. 저 말고도 임장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확실히 서울의 메리트와 단순히 강남, 여의도, 종로 접근성과 가성비가 수요를 뒷받쳐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집마련 갈아타기로 미리 사 두려고 한다.
예산은 얼마가 있고 가격이 얼마 이하면 적극적으로 매수할 것 이다. 라고 부사님께 솔찍하게 이야기 드리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씁니다. 친절하였어요~ 부사님과 관계를 유지하면 급매 매물을 소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희망도 조금 가졌습니다.
느낀점
서울에 임장시 자차를 가지고 가면 1시간 30분 전에 출발할 것
역시 가보면 그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느낌이 생긴다.
내가 살 수(LIVE) 있는 단지와 못살꺼 같은 단지들이 있따.
다음에 할일
해당 단지들을 LIST UP하고 꾸준히 시세 트레킹을 한다.
추가로 내가 예산에 맞는 단지들을 확인한다.
비교할 지역을 매물 임장한다.
24년 5월은 내마중 수업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조원분들과 강사님들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6월도 알차게 시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월부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