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래미안 클라시스 현장 방문]
-. 세대수 : 1114세대
-. 입주연도 : 2000
-. 위치 : 서울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377
-. DMC 래미안 클라시스는 길건너 연가초(학급당 학생수 23명)를 갈 수 있고, 연희중(학업성취도 74%)을 보낼 수 있다. 단지 앞에 초,중학교가 있어서 아이들을 키우기에 좋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상가에 태권도, 학원, 병원으로 이루어진 상권이 있어 거주민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가좌동은 신규 택지로 이루어져 언덕이 거의 없고, 깔끔한 상권으로 이루어져 젊은 엄마들이 선호하는 생활권으로 보여진다. 그 중 DMC 래미안 클라시스는 단지의 연식이 2000년식으로 구축이지만, 단지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아파트 도색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 단지 관리가 잘 되어 있었다. 다만, DMC 래미안 클라시스 단지 주변 역이 도보로 꽤 걸어야 하는 위치에 있어서 교통 이용은 불편해 보였다. 증산역과 가좌역 모두 빠르게 이용하기엔 어려워 보이는 것이 단점이다.
[독립문 극동 현장 방문]
-. 세대수 : 1300세대
-. 입주연도 : 1998년
-. 위치 : 서울시 서대문구 독립문공원길 17
-. 독립문 극동은 3호선 독립문역 바로 앞에 위치하여 교통적 입지가 매우 뛰어난 단지이다. 정문 상가에는 초등학원(논술, 미술, 태권도 등)이 있고, 단지 내부에도 편의점, 어린이집 등이 위치해 있어서 거주민들의 편의성이 좋아보였다. 강남으로의 접근성도 좋고, 종로, 광화문까지의 거리는 매우 가까워 출,퇴근이 매우 용이해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 단지로 보여진다. 다만, 금화초까지의 거리가 떨어져 있어(도보 10~15분) 아이들의 등,하교 시 우려되는 부분이 있을 것 같다.
[느낀점]
-. 두 단지의 장점이 확연히 달랐다. 깔끔한 가재울 뉴타운에 위치한 DMC 래미안 클라시스는 뉴타운에 위치하여 깔끔한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반면, 독립문 극동은 3호선 역세권 단지로 교통 입지가 매우 뛰어난 단지로 두 단지 모두 선호도가 있는 단지로 느껴졌다. 하지만, 서대문구의 경우, 교통적 입지가 더 중요한 가치임을 감안할 시, 독립문 극동 아파트의 선호도가 더 높을 것으로 판단하였다.
댓글
쵸코누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