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대장 단지인 성복역롯데캐슬골드타운을 방문했습니다.
신분당선 초역세권 + 롯데몰 접근이 매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지에 처음 딱 들어가니, 단지 사이나 놀이터에 햇빛이 들지않아 어두 컴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엄청 많은 아이들이 놀고 있었고,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분들도 여럿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동 중간중간 놀이터가 3~4개쯤 되었는데, 모두 아이들이 바글바글 했습니다. 2천 세대가 넘는 단지이지만 땅이 약간 좁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분명 엄청 좋아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커뮤니티 센터도 주민들을 따라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약 3층정도 되보이는 건물에 1층은 카페가 있었습니다. 카페에도 사람이 많이 있었습니다. 골프, 헬스 하는 사람들도 제법 많이 보였습니다.
옆 샛길로 나오면 바로 롯데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단지를 나오자마자 30m도 안되는 거리에 롯데마트 입구 라고 적혀있는 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롯데몰 안에도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식당가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수지 사람들이 여기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롯데몰에서 나오면 바로 신분당선을 탈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해둔 곳이 수지구청 인근이어서 1정거장을 타고 이동해 볼까 했습니다. 하지만 2,400원이라는 가격에 너무 아까워서 버스를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수지 앞마당을 만들 때 강남까지 타보려고 합니다.
보통 손품을 어느정도 팔고, 분임까지 한 뒤에 단지 임장을 합니다. 이번에는 가격만 보고 지도로 입지만 대충 파악하고 단지 임장을 했습니다. 손품과 분임으로 지역에 대해 밑그림을 그리지 않으니 길도 어렵고, 진짜 좋은게 맞는지 긴가민가 했습니다. 가격만 보고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가치가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다음 실준이나 자실을 할 때 수지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
조장님~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다녀오셨군요~ 저 얼마전에 지인이 여기살아서 다녀왔는데, 느낀점이 비슷하네요. 수지앞마당 화이팅입니다~
2주차에 작성한 곳만 적어야되는 줄 알구 ᆢ현장방문한 곳도 적으면 되는 군요~~ 저도 조장님처럼 성복역 롯데캐슬이 동간도 좁은데 답답할거 같은데도 많은 아이들도 보이고 좋은곳이면서도 묘했는데ㅎ 롯데몰환경과 역세권 이런 편리함을 누릴 사람들은 선택할거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3주차과제 은근히 어렵더라구요 아직 생각을 적는게 적을수는 있어도 자신있게 내생각을 적는게 어렵긴하네요~~^^조장님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