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센트라스 현장 방문 과제

  • 24.05.28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이 단지와 인접해있고, 왕십리역이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기에 지하철을 이용하여 주요 업무 지구로 이동하는 것이 매우 편리해 보였습니다. 지하철 뿐만 아니라 마을/간선/지선버스 약 19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아파트와 더불어 주상복합으로 단지가 구성되어있어 상권이 잘 갖춰져 보였으며, 엔터식스, 이마트 등 쇼핑몰과 마트 이용이 편리해보였습니다.


또한 텐즈힐과 함께 5000세대 가량의 준신축 단지를 이루고 있어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거주 환경이 매우 훌륭해 보였습니다. 다만 중학교가 멀고 단지를 벗어나면 분위기가 다소 어수선한 부분은 유의하여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24년 들어서며 거래가 많이 이루어졌고 실거래 및 호가가 꾸준히 상승하였습니다. 전세가율이 매우 높은 듯 보였으나 이는 주상복합동에 한정되었습니다. 직접 가서 살펴보았을 때 주상복합동의 장단점은 매우 명확하였습니다.(장: 가격, 상가 이용 편리, 층고가 높음/ 단: 별도의 단지로 보일 정도로 아파트와 분리되어 있어 대단지의 좋은 환경을 누리기에 불편함이 있음. 현재 올라온 매물 구조의 경우 주방 쪽 창문이 없음)


교통, 입지적 장점이 매우 크고 인근에서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대표 단지로 판단되어 기회가 된다면 매수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댓글


김카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