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중 7기 30년 후에 노후대비 걱정없조 꽃비입니다!
두번째로 내마중 강의를 들으며 벌써 세번째 과제를 올리는 데도 아직도 어색하네요ㅎㅎ
이번 과제인 현장임장은 조모임과 함께 조장님, 조원님들과 함께 가보았습니다! 혼자 다녀볼때와는 다르게 조원분들과 함께 임장을 하며 다양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었고, 보지 못했던 부분들도 보이고 조원분들께 배우는게 참 많았던 임장이었습니다.
저희 조는 천안 서북구 신불당을 임장해보았습니다.
그냥 놀러다니며 보았던 신불당과 실제 단지를 둘러보고 주변 입지 환경을 꼼꼼히 보는 것과는 다가오는 느낌이 차원이 달랐습니다. 왜 신불당이 이렇게까지 비쌀 수 밖에 없는지 단번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지에 근접하여 초등학교가 2개를 가지고 있었고, 신불당 대규모 상가쪽으로는 유/초등학생들을 위한 사고력교실, 미술학원 등이 배치되어 있었고, 불당쪽으로는 대규모의 학원단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만, 정말 희안하게도 불당 학원가 중심에는 유흥가가 있었고 바깥쪽으로 학원단지가 감싸고 있는 독특한 구조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학군지인 불당보다는 조금 거리가 있어도 신불당쪽이 훨씬 선호도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대형마트나 백화점은 없었지만, 도보로 접근가능한 병원, 은행, 영화관, 식당가, 카페 등 인프라가 충분하였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가운데, 단지의 외각쪽으로는 넓은 공원이 구성되어있어 아이들을 키우거나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었으며 특히 신불당의 대장단지인 천안불당지웰더샵은 후문이 바로 공원으로 연결되어있어 공원을 이용하기에 훨씬 용이해보였습니다.
불당호반써밋플레이스 또한 단지 내부가 잘 관리되어 있었고, 초품아여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매우 선호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대장단지인 지웰더샵보다는 동간격이 가까워 쾌적하다는 느낌이 덜했습니다.
불당써밋플레이스센터시티와 불당호반베르디움더퍼스트도 바깥쪽이어서 신불당이라는 느낌보다는 아산쪽에 가까운 느낌이었지만, 바로 앞에 나름의 적당한 상가와 학원이 배치되어 있고, 아름초등학교로 배정된다는 면에서 나름 괜찮아보였다. 단지내도 잘 관리되어있고 바로옆에 백화점이 있어서 나름의 장점으로 보였다.
다 돌아보고 나서 보니 역시 신불당은 신불당이다 싶었습니다. 돌아보며 와 정말 들어가고싶다하는 마음을 가졌던거 같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만만치않게 높게 측정되어있어 계속해서 시세트레킹을 하며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
꽃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