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목: 마라샹궈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8기 51조 마라샹궈]

안녕하세요 내마기 48기 51조 마라샹궈입니다.

내마기를 수강하면서 일하랴, 강의들으랴, 자격증 공부하랴 하루하루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네요..ㅎㅎ

이번 2주차에는 조원분들과 주말에 강동구로 임장을 같이 해보았습니다.

바빠서 임장 전날 2주차 자모님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1주차 때 예산 한도에만 중점을 두고 리스트업 했던 단지들이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자산가치가 부족한

단지들이었다는 것을 강의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걱정 한 가득 안고 조원분들과 강동구 내 단지 20개 정도 임장을 해 보았는데

현장에서 직접 단지와 단지주변 분위기, 환경 등을 보니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라는 것을 하다보니 예산만 생각해서 다른 관점들을 놓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2주차 과제를 하면서 리스트업했던 단지들을 ‘소소럽마셀’님이 놀이터에 공유해주신 템플릿을

활용하여 단지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강동/하남 총 8개 단지들을 분석하였고 최종 후보 단지 2개까지 선택해보았습니다.

 

미사강변스타힐스 VS 미사강변트래지안

최종 2개 단지를 선택한 이유는 강동구 쪽 단지들은 세대수가 적은 단지들이 많고, 구축 주상복합도 있고, 주변 분위기 및 학군이 좋지 않았습니다.

미사쪽 단지들은 주변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들이 2-3km 정도 떨어져있고, 역도 멀고, 강남까지도 거리가 멀지만, 일단 강동쪽에 비해 신축이며 주변이 다 준신축 아파트단지들이 많다는 점, 학군도 90%이상으로 좋다는 점이 결정하는 데에 크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아직 현장을 가보지 못 해서 어떤 단지가 괜찮은지 정하긴 어렵고 각 단지만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미사강변트래지안은 전세율 67% 및 매매하락율 -24%에 예산한도에 매력적인 가격이 장점이고

 미사강변스타힐스는 강남역까지 44분, 많은 세대수, 상대적으로 높은 매매 전고가가 장점)

 

강의에서는 가능한 한 예산 안에서 급지를 높여서 가는 게 좋다고 말씀해주셔서 앞으로도 계속 단지들을 알아보고 분석해보면서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현재는 이렇게 두 단지가 리스트 중에서는 가장 자산가치가 있는 것으로 생각되고 빠른 시일 내에 현장을 가봐야겠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지 분석 해보면서 확실히 여러가지 내용들을 모아서 보기 쉽게 정리해놓으니 한눈에 잘 보여 좋은 거 같고 단지 분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며 행동하는 부린이가 되겠습니다~^^ 


댓글


마라샹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