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과제를 조금 늦었지만 마무리 하면서 간단히 느낀점도 적어보고자 한다.
먼저 지금 사는 곳을 기준으로 세종안에서만 찾아봤는데, 자모님이 강의때 했던 것 처럼 다른 지역들의 같은 가격대에 있는 단지들, 내가 아직 잘 모르는 단지들을 찾아서 그 안에서 서로 비교해봐야할 것 같다. 이후에 강의를 듣고 시간이 된다면 따로 해 볼 예정이다.
지방에서의 학군의 중요성을 이번에 더 알게된 만큼, 내가 사는 지역, 관심있는 지역들의 초등학교 중학교가 어떻게 배정되는지 더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가 보는 시선이 아닌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집을 볼 수 있도록 좀 더 객관적인 데이터, 자료들을 찾는 습관을 기르고 방법들을 더 익혀야겠다.
댓글
이야...ㅎㅎㅎㅎ 세시민님 세종시 전문 분석가로 강의 하나 열어도 되겠는데요? ^^ 닉넴도 딱인데...ㅎㅎㅎㅎ 갑작스러운 야근에도 조모임 참석해주시고, 새벽 늦은시간까지 요렇게... ㅠㅠㅠ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였으면 포기해버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제가 처음 할 때보다 백배 천배는 훨씬 더 잘하시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나는 첫 강의 때 뭐했나....) 그만큼 앞으로의 성장도 더 기대가 됩니다!! ㅎㅎㅎ 과제하시느라 애 많이 쓰셨습니다~! 막주차까지 홧팅이에요 ㅎㅎㅎ
세시민 님 세종도 알고 싶었는데 분석 넘감사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잘하셨네요 이번주도 화이띵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