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까지 해서 내집마련 후보단지 3개를 고를 수 있었고, 주말을 통해 단지들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다.
후보단지 : 범지기11단지 영무예다음, 가재5단지 세종현대엠코타운, 가온8 더하이스트
직장
가장 중요한 입지 부분에서는 후보로 꼽았던 세 곳 모두 정부세종청사에서 차로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는 곳이어서 큰 차이는 없음.
환경
세종은 상가에 술집 등 유해시설이 거의 없었다.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골고루 분포되어 있었고, 학원이 많지만 대부분 중고등보다 초중등, 영유아에 더 초점이 맞춰진 곳이 더 많았다. 주말이어서 그런지, 밖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가정이 아이를 데리고 나온 부모님이 대부분이었고, 초~중학생으로 보이는 아이들도 있었다. 다만 밖에 사람이 엄청 많은 건 아니었다.
셋 중 비교를 하자면, 옆에 CGV를 포함하고 있는 세종현대엠코타운이 그래도 전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상가였다.
그리고 아파트에 있는 상가는 작고 임대가 놓여져있는 곳들도 있었다.
3. 학군
학군은 가온8단지 더하이스트가 있는 다정동은 대장동이라고 하는 새롬동과 인접해있어서 그런지, 중고등학교 학원이 좀 더 잘 갖춰진 느낌이었다.
4. 단지 내
단지 내는 안에 돌아보니 세대수가 적은 범지기11, 가온8단지와 약 1940세대인 세종엠코타운과 규모나 조경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걸 느꼈고, 차는 대부분 국산차, 아파트 정문과 지하주차장이 바로 잘 연결되어있었다. 주차장 내부는 보지못했다.
5. 기타의견
실제로 살기 좋아보이는 곳은 가재5단지였음에도 같은 평형대에서 전고점이 가온8단지가 4000만원 가량 더 높았다. 아무래도 새롬동 학군과 공유하여 작은단지임에도 가격이 더 높았을 것 같다. 그만큼 학교, 학원가가 중요한 것 같고 학교, 학원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좀 더 찾아봐야할 것 같다.
마무리하며.. 3주간 내집마련하는 방법을 하나부터 열까지 알게 되었는데, 이렇게 과제 하면서 아직 못찾아본 단지들을 강의 때 가이드 주신 것 처럼 단지 20개씩 찾아보고 꾸준히 관심가지면서 타석에서 공이 날아오기를 눈 부릅뜨고 계속 지켜봐야겠다.
댓글
세시민 님 보고서 잘봤습니다 3주간의 긴여정을 끝까지 잘 마무리하셨네요 세시민님의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