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 1주차 과제_관심지역 아파트 리스트 정리

1주차 과제 단지 리스트는 동대문구 조사했습니다. 

먼저 저는 직장이 노원구에 위치해있고, 아마 이직은 없을 것 같습니다(…아닌가..?) 

그래서 기초반 들을 때에는 제가 가진 종잣돈+대출로 매수 가능한 단지들이 있던 노원구를 봤었는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지라 ^^;;  10년 내에 실거주 할 내 집 마련으로 목표 변경하여 거주/보유 분리 전략 

일단 공부해보자 생각했고, 그 중 동대문구에 관심 가지게 되었습니다 ㅎㅎ  

 

거기다가 어제 저희 팀원들과 함께 동대문구 임장을 다녀왔어서 이번 과제는 무려!!! 하이브리드로 진행했습니다!!!!!!!!!! 

폭염의 날씨를 뚫고 46조 팀원들과 함께 오전9시부터 오후3시까지 동대문구 돌았는데

저보다 경험 많으신 팀원들의 말씀 들으며 다닐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저도 언젠가는 다른 분에게 그런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했습니다 ㅠㅠ (아직은 짐짝… ㅠㅠ.. 눈치 없는 긴 청바지가 저.. ^^ ) 

 

저희팀 펑션님께서 임장 경로(?) 그려주셔서 무사히 다녀왔습니닿ㅎㅎ(이번 임장에는 함께하지 못하셔서 아쉬웠지만 정말 감사했습니다 ㅎㅎ) 

 

각설하고..!! 어제 하이브리드로 진행한 덕에 기존에 가격 정리하던 시트에다가 아래처럼 임장 돌면서 느낀 점 메모로 달아두었습니다. 전 자꾸 자료들을 쌓아나가야 그나마 좀 기억을 해서 ㅠㅠ 게다가 심각한 길치인터라 사실 이름만 들으면 단지들이 바로 딱딱 떠오르지도 않습니다 ㅠㅠ ……..앞마당 만들기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엑셀파일에서 어제 봤던 단지들은 볼드 표시하고, 제가 관심가지는 단지들은 하이라이트해두었습니다. 

관심가는데 임장 돌았던 애들은 메모를 더 끼적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이문휘경 쪽 돌다가 우리 팀원분들께서 알려주신 정보들 기반으로 좀 더 관심이 갔던 단지가 생겼는데요, 이문 현대/쌍용 요 부근이었습니다. 

…..전 사실 실거주에 더 큰 관심이 있어서 회사까지 바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마음이 갔습니다….. (… ^^…일해라 노예야 ..^^)  

더욱이 다리 하나 건너서 7호선 중화역을 쉽게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뭐….??!!!!!!!!  (저 빼고 다 아는 사실) 하면서 관심이 크게 갔어요.  

 

근데 저번에 노원도 첨에는 나홀로 따릉이 임장했을 때에는 맘에 들었는데, 매물 몇 개 돌아보고 마음이 쟈갑게 식었거든요. 그래서 오늘 퇴근하고 냅다 버스타고 다시 가 봤습니다. 

왜냐면 어제 또 혼자 운명의 집을 만났다며 호들갑 떨 때(마음 이미 실거주 중), 

팀원분들께서 저희가 미처 살피지 못한 상가들이 있는 앞 부근 쪽도 봐야할 것 같다는 이야기 해주셨거든요.  

저희는 중랑천을 바라보는 뒤쪽(?)만 봤었습니다.

 

무튼 1122타고 바로 신이문역에 내려서 쌍용아파트 맞은 편 상가를 볼려고 했는데, 갑자기 그 너머도 좀 궁금했습니다. 

공급 많이 들어오는 그 반대편 부근은 저번에 혼자 가 봤는데,

대림e편한세상, 석관동하늘채 등등 여기는 안 가봤거든요. 그래서 요 단지들도 돌아보고.. 오늘 집에와서 과제 엑셀파일에도 추가했습니닿ㅎㅎ  왜냐면 쟤네는 제 기준 동대문구예요 예 무튼 그래요. 

그래서 너나위님이 알려주신 것처럼 동선따라서 e편한세상 다음에 안착시켰습니다(자연스럽쬬?) 

 

그리고 체력이 안되어서 얼른 다시 넘어와서 원래 보려던 쌍용 아파트 맞은편 상가들을 보았는데요 

하하하하핳.. 첨에는 진짜 당황했습니다... 아래같은 상권들이 주욱 이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안되는 건가..?ㅠㅠ 했는데 다시 보니 요기가 그 재개발 후에 신축 아파트들이 올라올 그 지역인 것 같더라구요! ‘휘경sk 앞에 신축단지 들어온다’만 외웠어서…^^….공간지각능력이 부족한 저는 그거시 한 번에 합쳐지지 않았습니다. 

 

오늘 저 혼자 이렇게 돌고 다시 과제 엑셀파일 열어보니깐… 그냥 지나칠 단지들 한 번 더 보게 되고, 

제 관심단지들은 한 곳에 묶고(동대성북문구).. 무튼 기존 파일 계속 업데이트하니깐 좋더라구요. 

 

사실 제가 좀 더 투자마인드로 접근할건지 실거주마인드로 접근할 건 지에 따라서 관심단지들이 좀 달라지는 것 같은데 … 

아직 좀 스스로가 정리가 안되었어요 ㅠㅠㅠ 

그래도 둘 다 어느 정도 충족시키는 제 관심단지들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는데요, 

전농신성미소지움/전농SK/이문쌍용/이문중앙하이츠빌/이문e편한세상 

 

그렇지만.. 틈틈이 다녀보면서 + 2강 열심히 들으면서 관심단지는 계속 업데이트 해 볼 예정입니다. 

이상 끝!!!!!! 

 


댓글


펑션user-level-chip
24. 08. 20. 15:05

장수리스크님, 과제 정말 재밌게 잘 하셨네요. 스토리가 있으니 더 좋습니다. 저도 정말 심각한 길치인데요.. 어느 정도냐면 건물에 들어갔다가 나오면 바로 방향을 반대로 생각합니다. 그런 제가 지난 1년간 월부에서 지도를 보면서 걷다보니.. 이제는 어느 정도는 지도를 볼 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루트도 짰잖아요! 1년전엔 상상도 못했던 모습이어요. 조금씩 조금씩 강의에서 말씀해주시는 대로 거북이처럼 걷다보니 지금의 제가 되었습니다. 리스크님도 화이팅이어요!!!

오엪씨user-level-chip
24. 08. 22. 18:44

오~~과제 정말 잘하셨는데요? 내가 느낀 느낌이 내집마련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당. 그래서 장수리스크님 과제 내용이 더 의미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문E편한이랑 래미안석관이랑은 생활권 같긴한데 구가 달라서 배정학교가 다르다네요~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