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감또개
STEP 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 피즈·바바라 피즈, 반니
3. 읽은 날짜: 2024. 8. 18. ~ 8. 20.
4. 총점 (10점 만점): 9.5점/10점
→ ‘성공한 사람들은 이런 특징이 있다! 이런 특징이 있는 사람들은 성공한다!’. 투자자를 위한 마음가짐이라기보다는 ‘성공’을 바란다면 분야를 막론하고 필요한 사고·방법을 낱낱이 밝힌다! 성공을 향한 야망이 없더라도 독서 후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다.
(내용은 정말 훌륭하다. 특히 누구나 동의할 수 있는 과학적인 자료가 많이 인용되어 벤치마킹하기에 더욱 믿음이 간다. 피즈부부의 이야기는 아직 무용담으로, 비현실적으로 보인다. 그들의 삶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0.5점 감점 ㅎ_ㅎ)
STEP 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망상활성계(RAS) #내생각대로 #시각화 #확언 #웃음 #어려움극복
(P. 54) 긍정형 언어로 규정된 목표는 마음에 동기부여 이미지를 만들지만, 부정형 언어로 규정된 목표는 그 어떤 심적 이미지도 만들지 못한다.
(P. 85) 부정적인 생각도 길어지면 습관이 되고 인격이 된다. 극복하고 싶다면 슬럼프에 데드라인을 찍자.
(P. 86) 넘어진 자리에 계속 넘어져 있을 때만 비로소 패배가 성립된다. 미리 결심하자. 비극이 태클을 걸어도 다시 일어나 뛰겠다고.
(P. 92) 승자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승자는 결코 그만두지 않는 사람이다.
(P. 102) 물론 내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의 상당 부분은 내가 통제할 수 없다. 하지만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무엇을 생각할지, 어떻게 반응할지, 어떤 선택을 할지에 대한 통제권은 전적으로 나에게 있다.
(P. 128) 장밋빛 미래와 더불어 거기에 이르는 데 따르는 장애와 난관, 현실적 여건과 도전의 수고로움 같은 비판적 시각화도 병행해야 달성 가능성이 높아진다.
(P. 136) 최선의 시각화는 가급적 오감을 총동원해 장면 하나하나를 최대한 자세히 상상하는 것이다.
(P. 157) 할 수 있다는 말도 할 수 없다는 말도 대개는 다 맞는 말로 드러난다.
(P. 163) 나를 가두는 것은 내가 스스로 쌓은 벽뿐이다.
(P. 191) 생활 전반에서 80 / 20 구성비를 찾아내 성과가 미미한 활동들은 과감히 버린다. 내 인생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들에 집중하고 나머지에서는 손을 뗀다.
(P. 221) 원한을 품는 것은 다른 사람이 내 머릿속을 공짜로 차지하도록 허용하는 것과 같다.
(P. 237) 현대인의 걱정과 두려움은 자신을 남과 비교하는 데 따른 자격지심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나를 남과 비교하는 것은 생산적이지 않다. 그것이 생산적일 때는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앞서 가는 사람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을 때뿐이다.
(P. 238) 이렇게 생각해 보자. 결과가 나빠 봐야 얼마나 나쁘겠어?
(P. 270) 우리 모두는 곤경으로 감쪽같이 위장한 기회들과 만난다.
(P. 307) 확언을 통해 바라는 결과에 마음을 집중하고, 시각화를 통해 성공을 미리 마음에 그린다.
STEP 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① ‘부정적인 생각도 길어지면 습관이 되고 인격이 된다.’ 피해 보는 일도 없으면서 비아냥거리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습관이 인격이 되고 있었다. 요즘 책을 읽으며 이런 나쁜 습관·생각을 고치기로 다짐하고 실천 중인데, 그래서 그런가 둥글둥글해진 것 같다. 관련 없어 보이는 일도 잘되는 기분이고. 이 성향을 습관으로, 인격으로 만들자. 내 생각대로 이뤄지는 나의 RAS에는 +요인만 입력한다!
②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특히 운동할 때 체감한다. 하기 싫다고 생각하면 정말 힘이 안 나서 개수를 못 채운다. 반대로 한 세트를 해낸 나, 실패할 것 같은 개수를 채운 나를 생각하면? 젖 먹던 힘까지 끌어내어 결국 성공한다. 책에서는 생각만으로도 내 한쪽 손의 온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마인드가 정말 중요하다. 긍정의 입력을 항상 넣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STEP 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하루 두 번, 나의 미래 모습 온 마음으로 시각화하기’
→ 최선의 시각화는 오감을 총동원해 장면 하나하나를 최대한 자세히 상상하는 것이다.
장밋빛 미래와 더불어 거기에 이르는 데 따르는 장애와 난관, 현실적 여건과 도전의 수고로움 같은 비판적 시각화도 병행해야 달성 가능성이 높아진다.
단기(월), 중기(년), 장기(은퇴 이후)적으로 목표를 이룬 나의 모습을 시각화한다!
STEP 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목표 달성의 최우선 원칙이자 최고의 비결은 다음과 같다. 무엇을 원할지 결정한다. 그것을 어떻게 이룰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의 RAS가 할 것이다. |
댓글 0
꿈꾸는 혜그니 : 헉 언제 결국해내는까뒤…
하루쌓기 : 감또개님 독서후기 수고 많으셨습니다❤
리앤리 : 크... 감또개님 독서후기는 참 생각이 많아서 좋아요....저도 이거 후기 써야 하는데... 계속 밀리고 밀려서 일단 월부은부터 읽자고 계획을 수정했습니덩~~ 감또개님 독서후기 읽어보니 저 책 꼭 읽어보고 싶네요... 부정적인 사고라면 절대 뒤지지 않는 저라서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