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로 계산했습니다. 금액은 비공개로 하겠습니다.. ㅎㅎ
현재 광명거주라서 수도권 위주로만 보았었는데
생각보다 서울에도 들어갈수 있는 곳이 많이 있어서 놀랬습니다.
그러나 남편과 제 직장이 광명이라 출퇴근과 자녀를 위해 학군을 고려해 봐야 할것 같았습니다.
(실거주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명과 평촌을 찾아보았습니다.
※ 투자와 거주를 분리한다면 더 다양한 대안이 나올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상의해서 범위를 넓혀 보는 것도 생각해 봐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조회해봤을떄 올린 곳보다 많은 지역이 나왔고 그래서 조금 즐거웠던것 같습니다.
사실 집가격이 너무 비싸서 언제 집을 사나 어디에 살수 있을까..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생각지도 못했는데
감당 가능 대출금액과 현자산을 계산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지역이 나왔고 놀랍게 서울도 있어서 조금 더 많은 곳을 둘러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산에 맞춰 지역을 둘러보고 그곳에 실제로 임장도 다녀보고 해서 내집 마련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까지는 너나위님 말처럼 가고 싶은 곳을 먼저 정해놨었는데 다시 한번 뒤집어서 생각해본 계기가 되었고 실거주를 분리 했을때 좀더 많은 투자 대안이 생길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물론 가족간의 합의가 필요하겠지만 우리가 종국에 가야할길에 대해서 얘기해보고 어떻게 살지에 대한 생각도 하면서 얘기해볼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댓글 0
꿈날개 : 내 집마련을 할 수있음에도 막연한 두려움에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너나위 님이 이야기하셨었는데요, 쥬씨님도 이번에 예산 확인하고 지역 설정하면서 생각외로 더 많은 지역에 갈 수 있음에 즐거우셨던 거 같아요 :) 이렇게 첫발 떼어본 것이 의미가 있으셨길 바랍니다 과제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