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반 39기 14조 1생 일대 기회 내마반으로 4다리 타조~ 라이헤] 지역 현장붕문 및 단지 입지분석

1.지역 선정하기 (네이버부동산)



2024년 이사계획으로 후보단지는 성북구 장위동 & 강북구 미아동 입니다.

미아동 : 트리베라 -> 삼각산 아이원 -> sk북한산 -> 벽산라이브

장위동 : 퍼스트하이 -> 포레카운티



2.각 입지요소별 등급 구분하기


종종사자수는 성북구는 11만명 B등급 / 강북구는 7만여명 C 등급 입니다.


교통분석 (카카오맵)


:

강남역까지 거리

장위가 미아보다는 15분 이상 가까웠고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는 환승이 많아 미아와 5분 차이가 놨습니다.

회사 당산까지 출근시 대중교통 장위동 1시간 (버스-6호선-2호선) / 미아동 55분 (버스-4호선-2호선) 소요됩니다.


학군분석 (아실)


중학교

장위 : 광운중(78%) / 남대문중 (57%)

미아 : 길음중 (88%) / 삼각산중 (84%) / 영훈국제중(98%) 은 번외로 봐야할거 같습니다.


학원가 (호갱노노)


장위는 단지가 형성된지 2년 정도 여서 그런지 미흡하고 길음&미아 뉴타운은 형성된지 10년 이상이라 돈암과 종암동을 이용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환경분석 (카카오맵)



미아는 백화점/마트가 있어 환경은 좋은 편이지만 언덕에 위치에 있어서 차를 이용해야 하고

장위는 완전히 형성되지 않은 구역이 있어서 있지 이마트외 백화점은 노원이나 미아로 이동해야 할거 같습니다.


3.각 후보 단지의 입지 비교해보기


장위 포레나카운티

길건너 꿈의숲이 있고 장위뉴타운이 모두 형성되면 강북에서는 균질성있는 지역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만, 신축이라는 특성으로 가격이 내려오질 않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아 트리베라

언덕이라는 단점으로 미아뉴타운은 15년이 되었어도 안정적이고 조용해서 주거에는 좋을거 같습니다.

강북이라는 5급지 특성과 지하철과의 근접거리가 아니다 보니 4호선 길음뉴타운과 같은 구역이라도 가격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고 내예산으로는 후보단지에 들어와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4.최종선택 및 느낀점


강북구는 서울에서 5급지라 선택이 망설여집니다.

장위는 지리적으로는 강북으로 강남과 멀지만 성북구에 속하고 현재 공사중인 돌곶이역 장위자이가 입주하면

전체적으로 균질화 될거 같습니다.

준공이 10년이상이 차이나는 신축/구축으로 가격적인 면에서 1억원 차이가 나는 부분이라 가성비면에서는

미아를 선택해야 할거 같습니다만, 아직 최종선택은 하지 못했습니다.


댓글


부파이어user-level-chip
23. 10. 24. 23:43

라이헤님 너무 잘하셨는데요!! 최고!! 주말에 길음 분임 임장팀장님 해주십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