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38기 24조 븨유븨유] 븨유븨유의 후보단지 입지 및 분석 과제

안녕하세요.

저희 조는 이번에 인덕원 역에서 만나 주변 아파트 6군데를 임장하고 왔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것이 처음인지라 약속 장소로 가는 길에 얼마나 긴장됐는지 모릅니다ㅎ

온라인에서 뵜던 얼굴을 직접 만나니 뭔가 브라운관 속 사람들의 실물을 보는 느낌이었어요!


임장 전, 유의하게 봐야할 점(사람들 옷차림 및 연령대, 자동차, 베이, 주변 상권, 학군 등)을 같이 체크해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저희 조장님께서 one page로 저희가 가는 아파트의 단지들의 주요 내용들과 루트를 짜주셨습니다.!


저는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노트에 최근 거래가와 전고점을 참고로 적어서 들고 갔어요.

그리고 임장을 다녀와서 복습하는 마음으로 네이버부동산/아실 사이트에 검색해보며 공부&정리해봤습니다.




어떻게 정리하는 게 한 눈에 들어오고, 정보 영양가가 있을지는 앞으로 더 해봐야될 거 같아요.

저는 주변에 공원이 있는 것도 좋았고, 커뮤니티도 아파트 별로 특색이 있는 것 같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구요. 조원분들이 동네를 워낙 잘 알고 계셔서 이런저런 생생한 정보들을 들을 수 있는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학군]이었어요. 단지별로 배정되는 학교가 다를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선호하는 학교에 따라서 앞동 전세로 이사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너무 놀랐습니다.

의왕/안양 동네에서는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보니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인 것 같아요.


가격대로 보면 거의 서울 못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실제 아파트 단지를 돌아보면서 왜 그만한 가격대로 형성이 되었는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너무 좋더라고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조원분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거의 3시간 반 가량을 이렇게 부동산 이야기로 꽃피울 수 있구나', '너무 새로운 경험이다~'. 전과는 달라지고 있는 내 마음가짐과 행동을 보며 '나도 내 스스로를 부자들의 커뮤니티에 넣은 건가?', '이래서 학군이 중요한 건가?' 이런 생각을 했답니다.


저는 저를 잘 키우고 있는 중인 거 같아요 : )


앞으로도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부자의 모임에 계속 함께 있을 겁니다!

다들 내집마련을 위해 한걸음 한걸음 힘내시길 응원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삼오일user-level-chip
23. 10. 24. 09:37

븨유븨유님 뭐든 첫 경험이 중요한 법인데, 첫 임장이 좋은 경험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우리 또 오프모임 해요!!

주서현user-level-chip
23. 10. 24. 09:57

정리를 너무 잘하셨어요!! 좋은경험이 되셨다니!! 앞으로도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