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떤 곳이 입지가 좋은 곳인지 모른다.
입지 좋은 곳도 모르는데 무작정 내 집 마련을 하면 곤란한 일이 생길거 같았다.
대구에서 가장 입지가 좋은 범어 4동을 분석 하였다.
이를 통해 좋은 입지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상권 및 학원가
상권도 집 앞에 잘 형성 되어 있다.
큰 병원은 아니지만 작은 병원들이 곳곳에 있고 음식점도 많이 분포하고 있다.
무엇보다 학원이 학군의 동네에 걸맞게 대로 뿐만 아니라 골목골목 마다 위치하고 있다.
학교
범어가 핵심지가 된 가장 큰 이유인 경동초를 시작으로 경신고까지 공부에 진심인 학교들이 즐비하다.
다만, 범어 SK뷰, 힐스테이트 범어와 같이 비교적 신축인 아파트는 경동초가 아닌 길 건너 범어초에 가야한다.
교통
자차 이용 비율이 높은 대구 특성상 역 가까운 것이 입지에 엄청나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
운전하지 못하는 학생들 또한 상권과 학원이 가까이 있어 나갈 일이 많이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하지만 동성로로 나가는 수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수성구청역이랑 가까운게 도움이 될 듯 하다.
또, 엑스코선 개통 예정이 되어 있다. 엑스코선이 범어역을 지나가 동대구역으로 가기 쉬워질 예정이다.
아이 교육 때문에 대구에 살지만 일자리가 없어 타지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북대구 IC, 동대구 IC, 수성 IC 등 고속도로로 통하는 길이 잘 되어 있어 다른 지역으로 가기 용이할 듯 하다.
가격이 엄두도 못 낼만큼 너무 비싸다.
갭 가격만 하더라도 어지간한 대구의 아파트를 다 살 수 있을 듯 하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