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꿈)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1. 내가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의 사진을 찾아보고, '나는 반드시 00년도까지 드림하우스에 입성할 것이다' 확언해보세요.

 

Pasted Graphic 5.png

 

⭐️ 나의 드림하우스: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원베일리 34평 ⭐️

 

(24.10.06 기준 네이버 부동산 중층기준 최저 매도 호가 44억)

 

‘나는 반드시 2045년까지 래미안원베일리 34평에 입성할 것이다!!!!!!!!!!!’

 

 

 

2.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을 스스로 계산해봅시다.

 

Pasted Graphic 3.png

 

위 표는 제가 사려고 생각했던 단지에 대한 예산이고,

 

Pasted Graphic 2.png

 

위 표는 현 상황에 맞는 진짜 현실적인 매매가를 확인 할 수 있었네요..

 

두 경우의 수를 비교해본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현실적으로 제가 감당 가능한 내집마련 예산은 4억입니다.

 

하지만 추가로 고려하고싶은 사항은 월소득이 높은편이기에 일반은행 생애최초 주담대를 80%까지 받는다면 6.3억까지 감당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대출을 80%까지 받는다고 가정하여도 월 원리금 비중이 월 저축가능한 금액의 50-60% 선이고, 회사에서 주담대 이자 지원금도 조금 나옵니다.)

 

 

 

3. 내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후보로 생각하고 싶은 단지 5개를 추려봅니다.

 

저는 2번에서 두가지 경우로 생각해봤기 때문에,

후보로 생각하는 단지도 두가지 예산으로 추려봤습니다.

 

(구로구 : 아내 직장과 가까움(무리없는 예산) / 성북구 : 남편 본가와 가까움(조금은 무리해야하는 예산))

 

Pasted Graphic 4.png

 

제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관심을 가지고 눈 여겨보고 싶은 단지는 구로구 기준 구로한신1차 아파트, 현대연예인 아파트, 성락 아파트, 극동 아파트, 강서구 기준 방화5단지 아파트이고,

성북구 기준 범양 아파트, 동신 아파트, 돈암삼성 아파트, 송산 아파트, 한신한진 아파트, 돈암풍림 아파트입니다.


댓글


남다른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