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억대 예산으로 바라볼 수 있는 광명시 철산역 인근의 e편한세상센트레빌과 관악구 서울대입구역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관악푸르지오 두 단지를 비교하고자 합니다. 6년의 연식 차이인데 비슷한 호가를 형성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띕니다.
광명시 9만3천명 C등급
관악구 11만명 B등급
강남 접근성
e편한세상센트레빌 - 56분~1시간1분
관악푸르지오 - 35~45분
직장 접근성
e편한세상센트레빌 - 36분
관악푸르지오 - 43분
광명시가 관악구에 비해서 학업성취도율 및 특목고진학률이 다소 앞서 있는 모양새입니다. 두 지역 모두 상위 학군지에는 들지 못합니다.
두 지역 모두 반경 1km 이내에 대형마트, 백화점 없음
최종선택 - ???
느낀점 - 아직 광명 철산역 인근만 임장을 진행했기 때문에 서울대입구역 인근까지 임장을 해야 최종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명 단지는 엎어지면 코 닿는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다는 점이 강하게 끌립니다. 거기다 균질성과 연식에서 광명이 앞서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지도 않으면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관악푸르지오를 선택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 또한 듭니다.
단지를 놓고 비교를 해보니 고민이 되는 지점을 정확하게 알게 되는 것 같고 더욱 많은 단지들을 같은 방식으로 비교하여 저의 데이터베이스를 확장해서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0
꿈날개 : 이편한센트레빌도 대단지이고, 준신축 3대장들보다는 좀 싸서 메리트 있는거 같아요. 여기는 1-3단지가 있는데 30평대 단지들 중 2단지는 초등학교가 달리 배정되어, 1단지, 3단지를 좀 더 선호한다 하더라구요 여름에 매임했을 때 주워들은 정보입니다. 속닥속닥 ㅋ 두모크님의 진지한 내 집마련 의지. 언제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