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자체 일자리는 약한 편이라, 강남으로 출근하기 위해 교통의 중요성이 더 클 것 같습니다.
강남까지 1시간 이내이지만 갈아타는 불편은 감수해야 할 듯합니다.
중학교 학업성취도 기준 90프로가 넘는 철산중이 주변에 있어 진학가능합니다.
학원가는 하안동의 학원가가 현재는 가장 크지만, 철산역 부근에도 고등학교까지 가능한 학원들이 있고, 주변 재개발로 아파트들이 들어서면 철산동의 학원가는 더 좋아지고 커질꺼라 예상됩니다.
단지에서 반경 1km이내에 대형마트나 백화점이 없는 것이 환경면에서 아쉬운 점입니다. 주변재개발이 되면 상권이 더 형성될꺼라 예상해봅니다.
; 광명시에 직접 가서 철산동, 하안동, 소하동을 차례대로 임장해보니,
사전에 조사했던대로, 철산역부근의 신축아파트들이 대장역할을 하겠구나라는 느낌이 더 강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철산동 부근에서 예산에 가까운 아파트를 찾았고
도덕파크타운 1단지의 입지분석을 했습니다.
강의에서 알려준 대로 입지분석을 해보니,
연식이 2002년이라 주변의 신축에 비해서 선호도는 떨어지겠지만, 90년식이 아니기에 인테리어를 통해 충분히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듯 했고요.
철산역과 가까워서 역주변의 재개발로 형성되는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대단지라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경사가 있는 편이라 동을 잘 골라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최고로 좋은 아파트는 아니지만, 내 예산에 맞는 최선의 선택인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지임장을 다시 해보고, 부동산도 방문해서 직접 집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로도 광명시에서 좀더 선택지를 늘려서 입지분석을 해보고 계속 시세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
카르페디엠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