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자얌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1. 내가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의 사진을 찾아보고, '나는 반드시 00년도까지 드림하우스에 입성할 것이다' 확언해보세요

 

내가 살고싶은 드림하우스는 이 과제를 하면서 처음 생각해 보게 된 것같습니다.

그전엔 그냥 내 예산에서 아니면 앞으로 내가 이정도면 살 수 있겠다 라는 마음으로 집을 알아봤는데 

드림하우스라고 막연하게 생각해보니 이런집에 살면 어떨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강뷰에, 편의시설 입지도좋고 이동도 모든것이 완벽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꼭 한 번 살아보고싶습니다.

광진구 포제스 한강 내가 50이 되기전에 들어가자 !! 라는 목표를 갖고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188-2번지 일원

광진구 포제스 한강에 50살전에 30평대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

 

 

2.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을 스스로 계산해봅시다.

 

위와 같이 저의 예산으로 구할 수 있는 매물은 3억2천 정도인데 현재 대출가능 금액과 앞으로의 월 수입이 지금보다 더 좋아질 상황이여서 

3억 중후반 대까지 종잣돈을 좀 더 모으고 시작하면 4억대까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3. 내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후보로 생각하고 싶은 단지 5개를 추려봅니다

 

제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알아보았을 때, 신내9단지진흥, 면목한신, 공릉3단지라이프, 전농우성, 중계무지개 단지 입니다.

이중에서도 저는 전농우성을 가장 눈여겨 보고있습니다. 역시나 가격이 제일 비싸네요 !!

과제를 하면서 처음으로 주변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처음부터 만족 할 수 없듯이

지금 내 자금에서 시작할 수 있는 단계부터 차근차근 시작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조금이나마 생긴것 같습니다.

아직 부모님 집에서 살고있는데 내년엔 독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월부에서 제 1차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댓글


선자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