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살고 싶은 드림하우스의 사진을 찾아보고, '나는 반드시 00년도까지 드림하우스에 입성할 것이다' 확언해보세요
나의 드림하우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나는 반드시 2034년까지 아크로리버파크 33평에 입성할 것이다!’
반포JW메리어트 호캉스의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처음 아크로리버파크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말만 듣던 아크로리버파크!! 바로 앞에 한강공원도 있고… 조식도 주는 곳이라고 하니 정말 살아보고 싶습니다.
저는 산보다 강을 좋아해서 산책코스로 꼭 필요합니다!! 오늘의 확언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그날까지 화이팅><
2.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을 스스로 계산해봅시다.
제가 감당 가능한 내집마련 예산은 9억 으로 8억대이면 충분히 가능하고 최대는 9억 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2억까지 눈여겨 보라고 하셔서 저는 11억대 아파트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공부하겠습니다!
이전 내집마련 기초반 수강할 때 보다 월급이 많이 오르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계산해보니 내집마련 예산은 더 오르긴 했습니다. 생각보다 예산이 높게 가능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괜히 예산보다 낮춰서 매수했다가 남은 돈으로 다른 투자를 하지 못한다면 예산만 소비하게 될테니 저는 지금 제 예산에서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겠습니다. 이번에 내집마련하고 육아 및 부수업 창출에 다시 집중하면서 초등학교 입학전에 다시 갈아타기 등을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3. 내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후보로 생각하고 싶은 단지 5개를 추려봅니다.
제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관심을 가지고 눈 여겨보고 싶은 단지는 금호두산, 답십리 두산위브, 래미안위브, 래미안크레시티, 청계한신휴플러스, 휘경sk뷰 입니다.
댓글
실버타이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