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반드시 2030년도까지 더샵센텀파크(남향, 고층)에 입성할 것이다!
나의 드림하우스: 부산시 해운대구 더샵센텀파크 1단지(고층, 남향)
근처 사는 친구의 집을 방문하기 전 꽃을 사기 위해 들렸던 더샵센텀파크. 여기가 얼마인 아파트인지, 입지가 좋은지 안 좋은지 부동산 지식이 전무한 나에게도 ‘아, 여기서 아기 키우면 정말 좋겠다. 우리 아기도 이렇게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자유롭게 킥보드 타고 다니며 컸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조모임 중 조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지도를 보자 바로 그때 기억이 떠오르며 다시 찾아본 아파트. 부산 아쿠아리움과 해운대 바다 뷰를 좋아하는 아기와 함께 반드시 2030년까지 더샵센텀파크에 내가 선호하는 고층 남향인 곳으로 입성할 것이다!!!
2.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
예산을 계산하는 것부터 고민이라 과제가 늦어졌다.
세전연봉에서 세금만 뗄 것인지, 각종 연금 및 건보료를 제한 실수령액 기준으로 적을 것인지, 종잣돈은 어디부터 어디까지 넣어야 할지, 생활비는 평균 얼마로 계산할지 고민을 거듭한 결과 내가 감당 가능한 내집마련 예산은 7억 초반대이다.
3. 내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후보로 생각하고 싶은 단지 5개
내가 감당 가능한 예산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관심을 가지고 눈 여겨보고 싶은 단지는 문수로아이파크1단지, 대명루첸아파트, 울산힐스테이트수암1단지, 대현더샵 2단지, 더샵번영로센트로이다.
댓글
기쁨이기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