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즈빈입니다~
이번주의 프로젝트는 내 예산에 맞는 아파트를 찾아 온라인임장을 하는 과제였습니다!
처음에는 1주차에 있는 아파트를 찾아보려다가 자음과모음님 강의를 듣고 마음을 바꿨습니다.
그저 예산을 생각해서 경기도를 생각했지만, 가능하다면 서울 안으로 들어가보자를 말씀 때문에 이번 2주차는 서울 중,하급지 위주로 찾아보고자 했습니다!
1. 지난 1주차에서 찾아보았던 후보단지 아파트 중 2~3개의 아파트를 선정해 입지지도를 그려봐요. (지난주에 조사한 아파트와 꼭 일치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중간에 마음이 바뀌었다면 현재 마음에 드는 후보 단지로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첫번째로는 여의도 근처인 영등포구에 아파트가 있어서 살펴보던 중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아파트만 봤을 땐 구축이고, 좀 애매하다? (300세대가 넘었지만, 아파트가 2동 밖에 없어서 가격이 싼건가?)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영등포구에선 이 아파트가 유일했고, 먼저 지도를 찍고 찾아보자고 생각했습니다.
막상 지도를 하나씩 살피면서 학군, 인근 편의시설, 역세권 등을 찾아보니 인프라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근처에 아파트도 많고, 학군도 80프로가 넘는 곳이 많았습니다. 비록 평수가 좀 작긴했으나, 충분히 리모델링하면 1인가구로 매물만 나오면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두번째로는 강서구 방화역 마곡 중앙 하이츠입니다.
일단 강서구가 가격이 좀 괜찮았고, 역과 가까운 곳이라서 찾아보게되었습니다.
먼저 공항이 바로 옆이라서 시끄러울 것 같았지만, 역이 가깝고, 아랫쪽에 롯데몰이 크게 있고 호수도 있어서 산책 하기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해당 아파트주변은 빌라와 아파트가 있어서 베드타운이라고 느껴졌지만, 오른쪽에 마곡 일반산업단지가 있어서 직장으로 수요 및 공급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으로 성남에서 예산안에 맞는 아파트인 금광삼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판교에서 근무하고 있어 해당 아파트를 찾아보았고, 물론 역세권 위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과 두번째에 비해 확실한 베드타운인 것 같습니다. 근처에 아파트와 빌라가 많았고, 호갱 노노 후기를 찾아본 결과 언덕이 좀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다른 지역에 비해 덜한 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도 관리비도 적고 소음도 잘 들리지 않아 1인 또는 신혼부부 추천한다고 합니다. 또한 근처에 지구대가 있었고, 공원이 많아서 산책으론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지도를 통해 살펴본 내용을 이제 입지표로 한눈에 정리해봅시다. 아래 표에 맞추어 내가 입지지도를 작성한 후보 단지의 입지평가 정리표를 작성해봅시다.
총 3군데를 찾아봤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할 수 있을까란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막상 찾다보니 재밌었습니다.
아직 내집마련이나 투자로서의 분석을 어려웠지만, 하나씩 지도와 아실, 호갱노노를 볼 수 있는 눈을 키우게 되어 좋습니다.
3주차도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