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소소한생활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 24.10.19

 

1. 임장 후기 작성

 

1.망포동(망포마을)

-수인분당선이 지나다니고 있는 지역으로 단지에서부터 도보로 20분 내외이다. 

-망포동 위쪽에는 큰 상가들이 모여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벅스,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프랜차이즈(탑텐 등,유니클로,멕도날드,투썸 등)도 많이 입점되어 있어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다 해결이 가능한 건 너무 좋은 것 같다.  

-망포동 아래쪽에는 아파트 단지가 몰려있고, 공원이 많이 형성되어있었다. 대형편의시설은 없지만 지도로 검색해보니 도보 30분 내외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단지 근처에는 편의점, 식당, 카페, 은행, 초등학교,중학교 등도 있어 살기 불편한 느낌은 없었다.

역 주변까지 나가지 않아도 단지 인근에 작은 상가들이 있어서 슬리퍼를 신고 간단하게 장을 보거나, 외식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 

-아쉽게도 초등학교는 대략 10분 걸어야할 것같다. 그래도 큰 대로변을 지나야 하는 건 아니어서 엄청 위험한 등교길은 아니다. 아이가 고학년이면 충분히 혼자서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환경.

-외각에는 자전거 도로가 잘 형성되어있고, 교통(광역버스, 고속도로)이 발달되어있어 베드타운인것 같다.

-자동차 소음이 있어 외각 근처 아파트는 시끄러울 수도 있을 것같았다.

 

2.영통역/청명역

-확실히 상가가 많고 학원,식당,편의시설(다이소 및 프렌차이즈,식당,은행,마트)이 매우 많아 살기 너무 좋은 환경처럼 보였다.

-아쉽게도 건물들이 노후화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다. 

-아파트 단지가 몰려있는 느낌이다.

-근처 초,중,고 학업성취도가 높은편이다. 근처에 학원가가 형성되어있었다.

-청명역 : 아파트 대단지가 몰려있고, 단지간 거리가 생각보다 넓다. 외각으로 교통이 잘 되어있지만 소음이 클 수도 있을 것같다, 주변 상권은 규모가 적어 생활하기엔 불편할것 같다. 영통역 중심상업지역으로 도보로 20~30분 내외이다. 

3. 광교, 호수

-확실히 주변 환경이 너무 깨끗하고 신축느낌이 단다. 호수공원도 있어 운동하기 좋고, 공기도 쾌적한 느낌!

-롯데몰이 아주 멋드러지게 있었다..! 우와..! 요런 느낌~~

-대장아파트인 [광교중흥S클래스아파트] 주변환경을 봤더니 조용하고, 초등학교있고, 호수 바로 앞에 있었다.

연식도 좋아보였다. 역시 비싼데는 다 이유가 있구나 싶었다. 
처음에는 상가도 많이 떨어져있는 느낌이 들어서 별로인듯 싶었으나, 다른 조원분이 그래서 조용하고 좋다.라는 얘기를 해주셨다. 

도보로 10분 내에 백화점,롯데몰,편의점,은행 등이 있어 스레빠 상권이 나름 갖춰져 있어 생활하는데 불편해보이지 않았다.

-차로 3분 거리에 아주대학교 병원과 아주대학교가 있었다.

-버스는 많이 안오지만 주변역까지 도보 15분거리이다.

-대부분 차를 사용할 것같다. 공항버스는 잘 되어있었다.

 

4.메탄

-광교 지나서 메탄에 왔는데.. 확실히 분위가 달라졌다.

-옛날 지방 할머니댁에 간것같은 느낌이고 많이 노후화 되어있었다. 

-5층 아파트도 보였고 아파트 단지 매매가도 다른 구역보다 많이 낮았다(3억대초반부터)

-근처 삼성(직장)이 있어 나름 괜찮을 줄 알았는데 직접 임장 다녀와보니까 전혀 아니였다.

-별로 살고 싶은 분위기는 아니였다.

-경기아트센터 근처에 하늘채정도가 살기 괜찮아 보였다.

-영통구에서 제일 선호도가 낮아보였다.

-초,중,고등학교는 잘 형성되었지만 학업성취도는 다른 동네보다 떨어졌다. 학원가도 많이 없었다.

-주변에 대형마트는 없고 동네 마트가 많이 형성되어있었다.

-여자나 어린이 혼자다니면 무서울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외각,모퉁이 쪽에 프렌차이즈점도 많이 없었다.

 

{ 내가 생각한 영통구 입지}

1. 광교 , 2.영통/청명 3. 망포  4.메탄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이번 한 달 동안 ‘내집마련 7단계’를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배운 내용을 실행에 옮기며 내집마련 보고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공부를 지속하면서 스스로 가치 있는 단지를 찾고,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향후 남은 2024년 계획을 세워봅시다. (ex.독서, 강의 수강, 임장 등)

 

[나의 계획]

 

1. 재태크기초반을 수강해서 돈을 더 모을 예정!

- 종잣돈이 아직 5000밖에 없어서 우선 돈을 더 모으고, 모으는 기간에 투자 공부를 같이 할 예정이다. 

 

2.책을 하루에 10분(이상)이라도 꾸준히 읽는 습관을 만들고, 책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한가지를 정해 꾸준히 해나가고 싶다!

 

3. 다음 달에 열반 기초반을 수강하며 부동산 투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

- 1주차에 작성한 저의 드림하우스에 반드시 입성하려면 갈아타기가 필수인데 아직 관련 지식이 전무하다. 

- 차근차근 배워보려고 한다.

- 처음 해보는 것들이 많아 어렵지만, 어려운게 아니라 낯선 것이라고 하셨으니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를 이어나가고 싶다.

 

4. 지방,광역시 강의 및 투자리스트 만들어보기!

- 종잣돈 5000으로 할 수 있는 투자처를 찾아보고 임장하고 비교하고 3강에서 알려주시는 부동산 방문 팁, 협상 노하우를 잘 메모해두었다가 부동산도 직접 예약해보고, 실제로 매물도 보러 가고싶다!

-반드시 실천하고 포기하지 말자!

 


 


댓글


소소한 생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