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지도와 로드뷰로 미리 확인을 했을때와 달리 언덕이 아닌 평지라서 동네 분위기가 좋았고,
토요일에 임장을 했는데 단지내 벼룩시장이 열리는 날이라 부모가 자녀를 데리고 나와서
푸드트럭을 즐기고 함께 물건을 고르는 모습이 보여서 활기가 넘쳤다.
단지에 어린이집이 있었고, 배정되는 초등학교까지 직접 걸어보니 도보 10분으로 횡단보도 한 번 건너야 했으며 안전한 통학로를 확인했다. 여중, 여고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후문 골목에 편의시설(학원, 마트, 병원, 프랜차이즈 등) 이 많이 모여 있었다.
단,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 시 30분이 걸려서 버스를 이용해야 했다. 버스 탑승으로 강남역까지는 1시간 소요.
교통체증이 있을 경우 1시간보다 더 늘어날 경우도 있을 것 같아서 강남까지 접근성은 좋아보이지 않았다.
단지 근처에 근린공원과 대단지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쾌적하고 깔끔한 느낌을 받았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 12월까지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임장 + 살고 싶은 단지 베스트 3 추려내기!
- 새로운 지역을 넓혀 나가는 것이 목표이나 다녀왔던 지역 중에서도 더 보고 싶은 단지가 추가 되거나 저평가 되 어있다고 판단이 되면 두 번 세 번 자주 가는 것을 목표.
* 현재 가능한 예산 범위보다 높은 단지까지 리스트에 추가하기!
- 종잣돈을 최대한 모아가면서 부동산 호가가 낮아질 것을 대비해 내 예산 범위보다 +5000만원 ~ 1억 까지도 확 장해서 리스트 만들기. 추려진 단지 매물 수시로 살펴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