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지하철역에서의 거리가 최대 단점이라고 여겼던 단지였기에,
지하철역에서부터 체감거리를 측정하고 역에서부터 걸어서 단지에 도착했습니다.
소요시간은 25분~30분 정도였지만, 즐거운 맘으로 걸어서 인지…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메인상가에서 살짝 더 떨어져 있어서 그게 단점으로 작용하기보단 오히려 조용해서 좋았어요.
학생들 공부하기엔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나위님 말씀대로, 부동산에는 30분 일찍 도착을 했어요.
중개사님이 좀 당황하신 티를 내셨지만, 오히려 저는 여유있고 괜찮았습니다.
6집 정도를 본 것 같네요.
5집은 같은 단지, 1곳은 다른 단지였습니다.
5집 정도를 둘러 보니, 이 단지에서의 로얄동 로얄층 파악이 되고, 매물가격에 대한 감도 더 생긴 것 같았습니다.
또한, 어떤 식으로 협상해야되는 건지 등 실습을 해보는 듯 재미도 있었네요 ㅎㅎ
단지 주변에 상가는 많이 없는 편이었지만, 초품아와 중품아라서 수요가 계속 있을 것 같다고 느꼈고,
바로 길 건너 공원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주변 공터에 상가들이 좀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들었네요)
가는 길이 안전해서 메인상권에 있는 학원까지도 중학년 이상은 충분히 혼자서 다닐 수 있을 것 같았네요.
버스정류장에 노선은 많지 않아서 자차없이 시내나 다른 구에 나가기엔 좀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나가서 버스타면 노선이 제법 있어서 불편함은 있지만, 감수할 정도는 되는 것 같았구요.
대신 자가용으로 신천대로로 바로 올릴 수 있어서 그 점은 장점이네요.
퇴근 시간에 재방문했을때도 메인상권쪽은 차가 많이 밀렸지만, 한블록 더 떨어진 이곳은 그다지 교통체증도 없었습니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이번 한 달 동안 ‘내집마련 7단계’를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배운 내용을 실행에 옮기며 내집마련 보고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공부를 지속하면서 스스로 가치 있는 단지를 찾고,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향후 남은 2024년 계획을 세워봅시다. (ex.독서, 강의 수강, 임장 등)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24년 11월 ~12월
- 후보단지 2군데 밖에 가보지 못해서 관심이 확장된 중구나 수성구 외곽쪽도 이같은 방식으로 조사해보고 임장도 다녀오겠습니다.
-기존 전세금 집주인과 반환시기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합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설 쇠고 반환받을 수 있도록!
- 3강에서 알려주시는 부동산 방문 팁, 협상 노하우를 잘 정리해서, 같은 후보단지라도 여러 부동산 방문해봅니다.
-월부 재테크 기본 강좌 또는 지방부동산 관련 강좌 신청해서 공부를 이어갑니다.
25년 1월
-집이 안구해질 경우를 대비해, 전세→월세로 갈아탈 집을 알아봅니다.
- 3강에서 알려주시는 부동산 방문 팁, 협상 노하우를 잘 메모해두었다가 12월에는 꼭 부동산도 직접 예약해보고, 실제로 집 보러 가 봅니다.
25년 2월
-내집마련 실현합니다!
댓글 0
할수이쏭 : 부동산 방문해서 6곳이나 보셨다니! 대단하신걸요👍👍 25년 1분기까지 남다른산님의 내집마련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