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1,7,9호선이 지나다니고 있는 지역이고 단지 바로 앞에 마을버스가 있고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서울 간선 버스 정류장도 있어서 교통이 정말 좋은 곳이다. 1,9호선은 이용하려면 마을버스 3정거장 정도지만 7호선은 도보로 10분 이내라서 직장까지 다니기에도 입지는 최고다.
그리고 10년동안 살아봐서 노량진으로 올라오는 언덕은 산 수준이지만
상도역 쪽으로 내려가는 언덕은 상도동내에서는 정말 평지 수준이다 ^^
상도동 대장 아파트인 노빌리티와 대단지 아파트인 신동아리버파크 건너편이라
임장 다녀온 건영 아파트 자체도 세대수가 크긴 하지만 대단지 옆 대단지로 세대수도 충분하다.
다만 근처 브라운스톤이나 상도 두산 위브 아파트쪽이 신축 단지들 쪽 상가에 비해
근처 상가들은 5년전 내가 상도동을 떠났을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상권이 많이 형성되지 않았다.
오히려 상도역 근처보다는 음식점은 노량진 역 근처가 더 많긴 하다.
동네 치안은 10년 동안 살아봤을 때 전혀 문제 없었고, 노량진 방향쪽이 재개발 이슈가 있고
빌라촌이라 그쪽으로 너무 늦은 시간에 언덕을 도보로 걸어올라오는 것만 아니면 치안은 양호한 편이다.
근처에 도보로 갈 수 있는 대형 마트는 없고
차로 15분 거리에 이마트 여의도점, 여의도 IFC몰, 아이파크백화점 용산,롯데백화점 관악점이 있다.
단지 안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따로 보이진 않았고, 단지 100m내에 위치해 있다.
주차장은 지상, 지하 주차장이 있고 이중주차는 살짝 보이긴 해서 주차 이슈는 있을 것 같다.
중앙대학교병원과 여의도 성모병원, 성애병원 등 종합병원도 가까이에 있다.
영본초등학교와 강남초등학교로 배정이 되고 두 학교 모두
학급수와 학생수가 많은 편이다.
내부 매물을 볼 기회가 있어서 같은 동 다른 층의 매물을 확인했는데
리모델링 된 것과 안된것이 차이가 많이 나는데 이건 네고를 통해
더 저렴하게 얘기할 수 있을것 같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내마기 수업을 통해 내 예산에 맞는 아파트 단지를 좀 더 다른 지역으로 알아봤기 때문에
한번도 안 가본 지역들도 있어서 동네 방문해서 분위기 파악하고 매물이 나와 있으면
미리미리 중개인분들 연락해서 평일 저녁과 주말 활용해서 파악해놓기.
내마중 수업을 신청해서 전세끼고 사는 방법과 내년 전세 만기인 7월까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작전짜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