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임장 단지 : 홍은동 벽산 아파트 & 풍림2차
처음에는 홍은동 풍림2차 아파트를 예산가능 리스트업에 기재를 해놓고 해당 단지를 위해서 임장을 다녀왔지만 홍제역을 방문했을때의 분위기는 역 바로앞에 인왕시장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고, 역에서 나와 풍림2차로 가는길이 너무 좁아서 유모차같은걸 끌고 다닐수는 없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변분위기는 임장을 가야만 느낄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장이있지만 전체적으로 연령층이 높다라는 느낌을 받았고, 신혼부부나 젊은층은 주말 오후에 방문했었을때에는 많이 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주변에는 언덕이 심해서 이것도 사람들이 좋아할까?라는 고민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방문하면 3개 단지만 있었는데, 지하주차장은 따로없었던걸로 기억하고, 전형적인 구축아파트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풍림2차 아파트 바로 옆에는 벽산 아파트가 바로 위치해있는데, 벽산은 현대에 비해서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풍림을 보는겸 벽산 아파트단지를 구경하면서 내려왔는데, 현대보다는 대단지로서 동간 거리부터해서 관리가 잘되어있다라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벽산도 입구 차단기를 들어와서부터 언덕의 언덕이여서 이부분도 똑같이 고민포인트로 느껴졌습니다! 그나마 입구와 가까운 102동은 유모차를 끌고도 다닐수있는 느낌..?! 여기는 지하주차장도 있었고, 외관도 깔끔해서 풍림보다는 괜찮은 컨디션이라는걸 느꼈습니다! 바로앞에 학원가와 마트도있어서 기본적인 편의시설은 되어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다음으로 방문한곳은 DMC 현대 아파트인데 DMC역에서 바라볼때는 멀리 있는거 처럼 보이고 실제로도 큰길가로 지나면 16분정도가 소요되는 아파트였는데, DMC역에서 걸어갈경우 언덕이 심해서 이부분도 고민이 되는 포인트였습니다. 아파트에 방문하고 나서는 여기에 사시는분들은 증산역에서 버스를타고 다니시는거같았습니다~ 단지 바로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이부분은 좋았던거같습니다! DMC현대는 3개의동이 서로 붙어있었고, 동간거리는 없어보이고 ㄷ자 모양에 가운데에 놀이터가 있는곳이여서 놀이터에 애기들이 많이 놀경우는 소음이 있을수도 있을거같다 라는 느낌이 드는곳이였습니다! 근처에 바로 초등학교있지만 그 주변은 빌라촌이라 장/단점이 존재하는곳이였습니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확실히 임장을 다니면서 그 단지에 대한 전체적인 분위기. 사람들이 이 아파트를 좋아할까? 선호할까? 라는 방식으로 접근했을때의 이 아파트는 매수를 해도되는걸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가격대에 맞는 아파트 단지들을 꾸준히 찾아보고 리스트업을 해보고 임장도 다니면서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그 중 맘에드는 단지를 선별하여 매수를 위한 준비를 해야겠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배운 지식들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하여서 내집마련 기준에 만족하는 단지들을 리스트업 해가면서 매수를 하기위한 준비들을 하나씩 해서 내집마련을 해보는것이 목표입니다!
댓글
훌륭한꽃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