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4호선과 7호선의 더블 역세권인 이수역에서 도보로 20분 거리에 있는 동작동 아파트들 (금강 KCC 및 이수힐스테이트)을 방문함.
이수힐스테이트는 아직 우리 종잣돈으로는 어렵고, 금강 KCC 가 그나마 좀 비벼볼 수 있음.
겸사겸사 옆에 방배 카페 거리 쪽 까지 분임을 할 수 있었음 .
1.1 이수역 / 단지 상권
이수역 상권은 정말 좋음.
유흥이 아니라 젊은 사람들 위주의 음식점+카페가 형성되어있고, 여기에는 병원도 많음.
그리고 남성 시장도 있어서 야채 과일 같은 건 오히려 마트보다 시장을 이용하는 편이라고 함
단지 상권은 이수 힐스테이트 앞에는 상가가 크게 있고 하나로 마트도 입점되어 있으나, 금강 KCC 는 단지 내 상가가 없음. 가장 가까운 상가가 이수힐스테이트 상가니, 무조건 5분 걸어서 나와야 한다.
1.2 지하철 접근성
동작동에 있는 아파트들은 이수역에서 도보로 최소 15-20분은 이동 해야한다.
마을버스가 다니긴 하지만, 마을버스 배차는 17분 정도여서 출퇴근 때는 활용 못할거 같음.
동작대로에는 버스가 많이 다니지만, 아파트 단지는 동작 대로에서 5분 정도 걸어들어가야한다.
그리고 언덕이 있어서 역에서 출발할 땐 시간이 더 소요 될 듯.
아파트 정문 ~ 이수역 : 도보 20분
아파트 정문 ~동작대로(버스정류장) : 도보 5분
1.3 단지 학군
두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초품아 인것!
헌충원쪽에 동작초, 동작중이 바로 있다. 단지에서 3분 거리이고 큰길을 지날 필요가 없다.
1.4 단지 환경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점은 뒤에 헌충원이 바로 있어서 편하게 산책할 수 있다는 점 (다만 직장인인 내가 얼마나 이용할지는 모르겠음)
가장 우려되는 점은 빌라 단지가 바로 맞닿아 있는 점
동작동 쪽의 아파트 단지들은 이수역 쪽에 가기 위해선 빌라 단지를 지나갈 수 밖에 없는데, 어쨋든 그 쪽은 아직 인도도 정비가 많이 안돼서 매일 다닐 때 불편할 것 같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우선 내집 마련 중급반을 수강하면서 서울 3~4급지 위주로 임장 예정
종잣돈 + 입지 + 남편과 내 직장의 거리를 고려했을 때, 가장 최선은 동작구 or 성동구임
두 개의 행정구역과 그 안에 있는 아파트 단지를 최대한 파악 + 공부 한 후에 전세끼고 매매 예정
월별 계획은 다음과 같음
11월 : 내마중 수강, 주말에는 단지 임장
12월 : 11월에 추린 단지들을 위주로 매물 임장
25년 1월 : 동태를 살피다가 단지 위주 매물 임장 + 부동산에 계속 컨택하기 + 월부에 관심있는 강의 있으면 수강
25년 2월 : 매매 계약
아직 많은 것들이 어렵고 생소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하면서 내년 1분기 안에는 등기칠 거다!
댓글
빡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