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기 강의를 완강하고, 나의 예산과 후보리스트를 정리하며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초등학생을 키우는 워킹맘으로 강의와 과제를 하며 내 후보군 중에 무엇이 베스트인지….결정하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3개의 후보 모두 장단점이 있기에 나의 교집합 그 어딘가를 찾는 것이 저 부린이에게는 어렵더라구요.
월부 강의를 듣기 전에 저는 2021년 인천에 거주분리로 집을 매수하였고, 오피스텔도 분양 받았던 경험이 있기에 현재 부동산에 대한 가족의 신뢰를 ㅎㅎㅎ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ㅎㅎㅎㅎㅎ
1. 임장 후기 작성
A) 동대문구 이문, 휘경 근처 구축 24평
이문쌍용 (계단식) /휘경 미소지움 (복도식) 친정근처
장점 - 1호선 역세권, 이문/휘경 주변 개발호재, 대학교주변 상권 굿, 평지
단점 - 학군이 많이 약함, 학원가 없음, 지상철 소음?
B) 경기도 광명 철산 구축 32평 회사근처
철산 한신 (계단식)
장점 - 7호선 철산역 도보권, 학군우수, 철산/소하 학원가 모두 이용가능, 초중고품아, 재건축/리모델링 이슈,가산디지털단지 직주근접, 평지,
단점 - 경기도 구축, 어르신 많음, 주변 신축이 많아 대비하여 놀이터등 어두운 분위기, 과연..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이 될 수 있을까? 의문이 듬 (분담금 3~4억 예상)
C) 강서구 염창동 구축 25평 (복도식)
염창우성1차/한마음삼성 (복도식)
장점 - 9호선 염창,등촌역 도보권, 학군 우수, 학원가 우수, 한강인접, 아이 키우기 좋은 분위기, 평지, 아파트 밀집지역
단점 - 2-300세대 작은세대수, 직장/친정과 멀다(현재 거주분리만 가능)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2주차 과제 시에, 집과 회사에 가까운 동대문과 광명만 우선 임장을 다녀온터라 두 군데만 비교하며 교집합을 찾아보려고 고민했었다…..
그러나, 두둥 오늘 나는 염창동 임장을 다녀왔다..연고도 없고, 회사도 멀어 임장을 가는 것도 부담이라 생각하였는데…너나위님이 말하시던 9호선 급행 헬선을 타고, 강의에서 열연하셨던 ㅎㅎㅎ 그녀의 핸드폰을 집어던졌던 그분의 맘이 100000%이해가 되었다 ㅎㅎㅎ 퇴근길부터…아…여긴 쉽지 않겠다 했는데 세상에 나는…이걸 보았다…
힘들고 지친 나의 심신을 위로 하듯, 한강뷰가 ㅎㅎㅎㅎ
9호선 염창역을 나와 쭉 주변을 둘러보는데..유해시설 일도 없고, 아이들이 총총총 다니며, 초중생 모두 편안해 보였다….
우리 아이가 이런 환경에서 자랐으면 좋겠다..그런 맘이 들었다. 아… 내가 찾던 곳이다!!!!!!!!!!!!
예산에 들어온 아파트들은 너무 구축이라 내부가 맘에들지 않았지만 ㅎㅎㅎㅎ이 동네 맘에 쏙~~~~~~~~
하지만 여긴, 워킹맘인 나에게 부모님과 거리가 먼, 직장과도 먼…..가족을 설득하기 어려운 곳이다..
남편이 시댁,친정 근처를 원하기에 거주분리가 필요한데, 그럼 예산을…다시 봐야한다….남편이 월세살이를 동의할지 모르겠다…복잡복잡…
너나위님과 자모님 모두 왜 임장을 그토록 강조하셨는지 오늘 염창동 임장을 통해 난 그 중요성과 강의 내용이 단번에 이해가 되었다..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리며, 9호선 급행 헬철를 타더라도, 난 강서구를 가고싶다…. 이게 나의 결론임!
가족의 반대 - 거주분리로 방향 전환 - 예산 다시 산정 - 내년 상반기까지 째려보며 내집찾기!!
댓글 0
베비슈우 : 라헬님~ 과제하느라 고생많으셨어요!! 염창동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