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주니Juny)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 24.10.23

1. 임장 후기 작성

-마포역 근처 임장 

-여의도, 마포구 등 직장과 가까운 장점이 있었다. 한강도 가까워서 역에서 7-8분 정도 걸으면 금방 한강공원이 나온다. 다만, 한강공원이 넓지는 않고 자전거길과 약간의 걸을 수 있는 길이 있는 좁은 한강공원이었다. 

-교통은 5호선 역세권이고 버스도 많고 번화하여 교통이 아주 좋았다. 

-강서구쪽에 직장이 있다면 정말 좋은 입지 일 것 같다. 한 정거장을 가면 공덕에서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역을 갈아탈 수 있고, 두 정거장을 가면 여의도에서 9호선을 탈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다. 

서울 동쪽으로 출퇴근을 해야하는 나에게는 9호선 접근성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파트 단지 근처에 놀이터도 꽤 있었다. 여기는 어린이 공원인데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있었다. 

학원도 꽤 있었고, 밤이었지만 사람들이 많이 다녔다. 하지만 공원 옆으로 고기집과 어른들이 이용하는 식당이 줄지어 있어 아이들에게는 별로 좋지 않은 환경도 있었다. 

 

-래미안과 데시앙 아파트 이다. 래미안은 위치도 좋고 대단지에 신축이라서 가격이 비쌌다. 데시앙은 그에비해 연식이 되었지만 입지적으로는 좋다고 생각했다. 입지를 고려하면 데시앙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내집마련 중급반을 들을 계획이다. 

종자돈이 많이 않아서 거주보유분리를 통해 집을 사면 더 좋은 입지에 더 좋은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이다.

-그동안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임장과 조모임을 통해 현장 분위기를 알 수 있었다. 내집마련을 하려면 적극적으로 발로 뛰고 손품도 팔아야 한다는 것을 느끼는 귀한 시간이었다. 

-그래서 쉬지 않고 다음 강의도 들을 예정이다. 아직 부족하지만, 남은 시간동안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부지런히 임장을 다니고, 파트너와 대화를 나눌 것이다. ! 
 


댓글


주니Junn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