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 임장 후기 작성

 

8호선 강동구청역에서 5분거리로 강남역 갈때는 생각보다 훨씬 가까운것 같다. 약 30분 내외. 주변에 버스들은 많아보였고, 조금만 걸으면 큰 도로변이어서 교통은 불편함이 없어보인다. 

 

주변에 빌라들이 많긴 했지만, 상업지구는 아니어서 유흥시설은 없었고, 병원, 초등학생 대상 학원들이 꽤 있었다. 메가커피, 빽다방등 커피숍도 많고… 주변에 강동구청역, 소방서 등 관공서가 있어서 그런건 장점으로 보였다. 

천호 이마트 걸어서 10분 거리, 현재 GS마트 입점 예정이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있다. 

 

성내초, 성일초, 성내중에 배정되며 초품아는 아니지만 안전한 거리에서 걸어다닐 수 있는 가까운 거리다. 

사람들도 꽤 많이 지나다녔고 아이들이 착하게 보였다. 밤인데 시끄럽고 어지럽지 않고 조용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한가하진 않은 적당한 분위기였다. 

 

한 동네에 오래 산 사람도 꽤 보이는 것 같고 거주만족도는 나쁘지 않은듯 하다. 올림픽 공원 가까운 것도 큰 장점이다. 입시 학원이 부족하다는 학군 요소, 균질성에서 대단지 아파트들이 몰려있지 않다는 것의 단점 뺴고는 다른것들은 크게 빠지는게 없어보였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1.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배운걸 실행하기

    -  임장을 시스템화해서 정기적으로 12월까지 다닐 것이다. 월요일 부동산 연락, 수요일 임장, 목요일 부동산 연락, 주말 임장 해서 일주일에 8회 정도 임장을 다닐 것이다. 목표 지역은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성동구, 광진구이다. 총 5개 구니깐 한 지역당 3회 정도가 적당할 것 같다. 

    - 나만의 아파트 리스트를 만들 것이다. 다녀온 곳을 리스트업해서 최종 결정할 때 활용할 것이다.

     

 2. 12월에 집 매수

     - 중급반을 들으며 투자용 아파트를 내가 가진 예산 중 최고의 입지에서 최고의 매물을 급매로 매입할 것이다.  

       백 퍼센트 만족이 아니더라도 내가 가진 조건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것이다. 

     - 매수 후 가족들과 축하를 하고 한 달 동안 푹 쉬면서 나한테 휴식을 보상 할 것이다. 

 


댓글


시드니대저택user-level-chip
24. 10. 24. 21:19

브룩님~ 첫 임장 맞으세요? 강의에서 배운대로 단지임장, 매물임장까지 아주 잘 하셨네요~~! 목표하신대로 12월에 좋은 급매 만나서 성투하실 거예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