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받는연인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 임장 후기 작성

 

분위기 임장을 했고, 궁금했던 3개의 아파트는 단지도 둘러봤다. 계속 미루다가 드디어 임장을 가게 됐는데 첫 번째 아파트를 돌자마자 정말 많이 다니고,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기차역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를 원했는데 임장한 단지 중 한 곳을 빼고 모든 단지가 도보로 기차역까지 이동하기에는 힘든 위치에 있었다. 한 곳은 가격대가 가장 높아서 역시 장점이 명확한 단지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음을 확실히 알게 됐다. 터미널 앞 쪽은 확실히 노후된 상권이 많고, 유흥시설이 많았다. 첫 번째 아파트 주변도 모두 옛날 상가들이 정리가 덜 되어 있어서 이용할 수 있는 상권이 거의 없었고, 대단지 아파트는 딱 아파트 주변만 깔끔한 상권이었다. 상권 정리가 되어있고, 수성구와 인접한 아파트가 확실히 더 비쌌다. 단지 규모 대비 가격이 싸고, 연식이 좋은 아파트가 많다는 것이 장점이었다. 단지 내부도 깔끔하게 관리된 곳이 많았다.

아쉬운 점은 기차역을 편하게 이용하고 싶어서 선정한 지역인데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가 없다는 것이다. 결국, 차로 출퇴근을 해야하면 다른 단지를 선택하는 것이 맞다. 유흥시설과 술집이 전체적으로 많이 분포되어 있고, 옛날 상권이 정리되지 않은 범위가 꽤 넓었다. 초등학교 규모가 작고, 일요일 오후에 걸어다녔는데 사람을 거의 보지 못했다. 모일만한 시설도 크게 보이지 않았다. 가장 메인 시설로 생각했던건 신세계백화점인데 당연히 걸어가기엔 모든 아파트에서 멀었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이번 한 달 동안 ‘내집마련 7단계’를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배운 내용을 실행에 옮기며 내집마련 보고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공부를 지속하면서 스스로 가치 있는 단지를 찾고,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향후 남은 2024년 계획을 세워봅시다. (ex.독서, 강의 수강, 임장 등)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1. 현금 최대한 모으기

    - 예산을 처음 봤을 때 절망감을 잊지 말고, 지금 모을 수 있는 최대한을 모아서 아파트 사기!

    - 전세를 월세로 바꾸고, 타이밍 맞추기

  2. 열심히 임장 다니기

    - 아직 가보지 않은 지역 중 후보 단지 고르고, 임장 루트 정해서 한 달에 최소 2번 임장 다니기

    - 임장 다녀와서 1등 매물 꼭 정리하기

  3. 강의 한 번 더 복습하고, 추가로 필요한 강의 듣기

  4.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지치지 않고 하면서 1호기 꼭 마련하기!!!


댓글


존경받는연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