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윤선)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 24.10.24

1. 임장 후기 작성

도봉과 노원은 부모님의 주거지와 저의 직장이었던 곳으로 노원은 회사생활 하면서 구석구석 다녀봤습니다.

도봉은 1호선, 4호선, 7호선으로 갈수 있고 중앙버스가 있어 갈수 중심지로는 갈수 있으나 주거지 주변으로 가려면 도보로 꽤 많은 시간을 걸어가야 하는 곳이다.

노원은 7호선과 4호선으로 갈수 있고 각 버스가 지나다녀 의정부에서도 올수 있는 곳으로 배차 간격은 약 15분 정도이고 주거지와 지하철역이 대부분 멀진 않지만 꽤 먼곳도 있어 직접 걸어가보고 조회해 봐야 정확히 알수 있다.

노원에 대해 주로 이야기 하자면 노원에서 가장 좋다고 소문이 난 중계은행 사거리에 학원가이다. 주변 아파트는 당연히 비싸고 그 주변으로 의사, 교수 등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주로 거주하여 학원가로 유명하다.

학원가 주변은 걸어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학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노원경찰서 불암지구대가 있어 치안에도 다소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중계동 학원가를 제외하고 중심지 주변에는 노원 롯데백화점, 상계백병원이 위치하고 있고 현재 노원 자동차면허시험장은 장암으로 이동하고 추후 병원이 들어올 예정으로 알고 있다.

 

노원의 대부분의 아파트는 4억~6억사이로 중계동 학원가를 제외하고 형성되어 있는 아파트 가격대이다.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종잣돈으로 턱없이 부족하지만 전세를 끼고 사도 되고 꼭 노원부터 시작해 강남으로 가고 싶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종잣돈 마련하기

현재 종잣돈이 턱없이 부족해 내집마련을 할 수 없는 상태이다. 하지만 문득 든 생각은 내가 로또라도 당첨되면 어떡하지?? 라는 기분좋은 생각을 해가며 부동산 공부는 계속 할 생각이다.

- 그래서 제테크 기초반 수강신청을 했다.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조금더 똘똘하게 모아야된다는 생각과 무턱대고 모으면 나중에 챙길수 있는 비과세 혜택을 못챙긴 채 세금을 더 많이 내는 사람이 될 것 같아서 제테크 기초반 수강을 결심하게 되었다.

 


댓글


윤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