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명랑한코1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 24.10.24

 

1. 임장 후기 작성

9호선에서 도보로 3-5분 소요된다. 이점은 장점이지만, 주변 환경이 다른 아파트단지가 있기보다는 빌딩이나 빌리가 많아보였고, 무엇보다도 앞에 세차장이나 자동차부품공장이 있어서 주변환경은 안전하진 않아보였다. 특히 새벽출근이나 야근이 많은 나에게는 조금 걱정이 된다. 아이를 키우는 가족입장에서도 미취학아동이면 큰 상관은 없지만 학교를 다니는 정도의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족이라면 메리트가 없는 단지로 생각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직장까지의 교통(버스노선이 있음, 30분소요)이 편리하고 여의도와 강남으로도 접근이 용이한 위치로 입지가 좋다는 장점이 강력했다. 

 

<체크리스트>

-교통: 9호선 있음. 버스정류장 배차간격 9-10분.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된다. 단지에서 지하철까지는 3-5분소요되어 위치는 굉장히 좋고, 걷는 거리도 평지이다.

-환경: 아파트 상가에 이용할 수 있는 마트가 있으며, 편의점도 있다. 큰 마트의 경우, 도보로 20분 소요된다.(롯데마트) 백화점은 없으나, 여의도가 가까워서 버스나 지하철로 편하게 갈수 있다. 음식점 및 카페도 굉장히 많아서 이용하기 편하다. 그러나 차고지가 있고, 부품공장이 작게 있어서 안전한 귀갓길이 조금 걱정이다. 공원도 많아서 아파트 단지를 나서면 산책길이 있다.

-학군: 아파트 단지 내에 사설 어린이집이 있어서 어린 아이를 맡기기에는 너무 좋을 것 같다. 초등학교는 대로변을 건너야하긴 하지만 아이 걸음으로 10분 정도 도보로 갈 수있다. 하지만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도보로 20분은 걸리는 조금 먼 곳에 있다. 주변에 학원도 모여있지는 않아서 학교다니는 아이를 기르기에는 조금 인프라가 부족해보인다. 하지만 셔틀을 통해 학원가가 많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은 있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1.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곱씹기

    : 직장다니면서 수업은 들었지만 아직 100% 내것으로 만들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남은 기간동안 다시 수업을 들으면서 강사님들의 말씀을 새겨듣고 내 것으로 만들어보고자 한다.

    2. 아파트 후보 리스트업 후 임장가기

    : 사실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사는 주변 아파트만 둘러보게 되어 한정적이었다. 시야를 넓게 가지고 내집마련 리스트업을 하고, 장단점을 따져보고싶다. 임장도 생각보다 체력과 시간을 요하는 거라 하나씩 찬찬히 도장깨기처럼 해보고자 한다.

    3. 부동산 방문

    : 아직 부동산은 방문해보지 못했는데, 내집마련 후보가 5개 안으로 좁혀시면 부동산 방문도 해보고자 한다. 3강에서 너나위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하나씩 실행할 예정이다.

    4. 열반기초반 수강

    :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었다. 열반기초반 수강을 통해 내가 부동산에 대해 가져야할 방향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결정하고 싶다.

 


 


댓글


명랑한코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