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서울대전)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 24.10.24

(서울대전)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임장 후기 작성


 

<상도삼호>

숭실대입구역 지상에서부터 재면 매우 가파른 언덕이짐나 5분거리이다.

역과 거리가 엄청 가깝지만 역 입구에서 지하철 타는 플랫폼까지 지하 깊숙히 내려가야 하는 단점이 있다. 막상 직장과의 거리는 34분이 찍히지만 사실상 걸어 내려가는데 5분이상 더 걸리는 듯. 언덕이다 보니 어쩔 수 없나보다.

계단식에 지하주차장도 있고 화장실 2개에 방까지 3개라 살기는 좋겠다.

상권은 나름 대학가인데 술집 같은 것들도 많이 없고 주말 하루만 가봤지만 사람이 매우 없었다.

초등하교도 매우 멀다. 걸어서 12분 찍히는데 가는길 오르막에 대로변 육교건너고 학교마저도 또 계단이나 언덕을올라야 함 시간 상당히 걸릴 듯.

다른 건 포기하고 집이 넓다는 것만 봐야 할 듯.


 


 

<염리상록>

가장 급지가 높은 마포구에 25평형 678세대 단지 방2개 화1개에 복도식이다.

후보 단지들 중 가장 노후화가 되어 보이는 집이었다. 낮에 갔음에도 복도는 깜깜하여 무섭다.

하지만 한성초 12분걸리는데 아이들이 많은 것 같았다. 아마 주변이 온통 신축에 둘러 쌓여 있는 탓인 듯 하다.

2호선 이대역 8분 6호선 대흥역 13분 5호선 공덕역 20분. 트리플 역세권은 오바고 그냥 역세권이라고 할만은 한것 같다.

직장까지는 50분 걸린다.


 


 

<신길우성2차>

영등포구에 위치한 24평형 477세대 중 가장 작은 평수로 방2 화1 계단식 이다.

어린이집 국공립2가정1 / 유치원 있고 초등학교도 바로 앞에 중학교도 여의도중 선유도중으로 상위 학군, 역에서5분이다.

재건축 24년 10월 말 사업시행인가 예정이라는데 들어가도 되는건지 불안하다.

신안산선 개통 예정(여의도 근접)

건너편엔 재개발완료된 뉴타운이 있고

주변도 재개발 예정인 곳 많음


 

<북아현동두산>

서대문구에 위치한 25평형 956세대 아파트. 방3 화1 복도식 이고 초품아이다.

이리저리 언덕 꼭대기에 있다. 이대역부터 10분 안쪽으로 걸리며 신촌까지 상권은 잘 되어있는 것 같다.

4급지인 서대문구지만 마포구와 굉장히 근접해 있다. 그리고 복도식이긴 하지만 방도3개여서 사는데 불편함은 없지만 직장이 조금 멀다는 단점이 있음

전고점 10억700 으로 후보 단지중 제일 높은편


 


 


 


 


 

2.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1)10월 - 내집마련 보고서 완성.

2)11월 - 단지 부동산 임장

3)12월 - 단지 최종 후보 2개 결정 후 단지 돌아다니기

4)12월~1월 - 계약


 

후기에 적은 것 처럼 2년 안에 마련이 아니라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달려나갈 계획이다.

집값이 또 떨어질 것 같은 분위기라 오히려 시간을 끌 수록 자신이 없어질 것 같아서 최대한 빨리 진행하는게 목표다.


댓글


서울대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