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ㅌㅓ)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 임장 후기 작성

 

후보 단지와 인접한 대구 도시 지하철 1호선 진천역에 하차 후 후보 단지까지 도보로 이동하였다.

도보로 이동 시에 16분 정도 걸려 역세권이라고 하기에는 약간의 무리는 있으나 걷기에 그리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었고, 역에서 단지로 오가는 버스 편이 존재한다.

진천역 앞에는 맥도널드와 병원, 길 건너편에도 산부인과를 비롯한 병원들이 밀집해 있고, 역 주변으로 이마트, 다이소, 하이마트, 유니클로 등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었다.

 

 

대로변에서 우측으로 진입하자 왕복 4차로의 도로가 나오고, 후보 단지까지 양옆으로 아파트들이 밀집해 있어 균질성이 좋은 편이다.

역에서 후보 단지로 가는 초입에는 필라테스, 초등학교 대상으로 한 학원을 시작으로 후보 단지 쪽으로 갈 수록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원이 밀집된 상가와 병원, 체육관 등의 시설이 자리 잡고 있었다.

 

 

후보 단지 근처에 이르자 스타벅스(건물 디자인이 이쁘네..), 던킨도너츠, 식당 등 상가와 학원이 섞여 있는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노래방, 주점 등 유해 시설로 보이는 시설은 눈에 띄지 않았고, 가는 동안 쾌적한 느낌을 받았다.

 

 

후보 단지 상가에는 파리바게트 등 빵집, 초록마을, 편의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약국 등의 편의 시설이 입점해 있었고, 길 건너편에도 병원, 학원 등의 상가가 다수 분포해 있고, 마찬가지로 유해 시설은 없었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 1 개소, 단지 정문 건너편에 유치원 1 개소, 아파트에 배정된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는데 도로를 건너야 하는 단점은 있으나 단지 사이 도로라 크게 위험해 보이지는 않았다.

 

 

단지에서 도보 이동이 가능한 중학교 몇 개소가 분포되어 있고, 학업 성취도 또한  90% 이상으로, 괜찮은 편이다.

단지 내 공터에 중학교 이전 예정으로, 이전 후에는 편의성이 더 해질 것으로 보인다.

 

10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로, 동 간 거리가 넓어 간섭이 덜한 편이고, 앞 건물 그림자에 가려지는 몇 개 동이 있으나 대부분의 동은 빛이 잘 들어오는 편이라 생활하기에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해보면, 아파트 주변에 상권이 발달되어 있어 병원을 가거나 장을 보거나 외식을 하기에는 좋은 환경으로 보이고, 약간의 거리가 있긴 하나 지하철역, 이마트, 홈플스, 백화점 등도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1-2정거장)하고, 월성동 메인상권으로의 거리도 그리 멀지 않아 생활하기에는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1. 후보 단지 중 1개 아파트에 대해서만 임장을 한 상태라 나머지 아파트에 대해서도 임장 가기!

  2. 후보 단지 임장 후 부동산에도 꼭 가보기!

  3. 후보 단지 외 추가 단지도 리스트 업 하여 더 좋은 단지 찾아보기!

  4. 후보 단지 가격 추이 추적하기!

  5. 강의 1번 더 듣고 복습하기, 그리고 내친김에 내마중 강의도 듣고, 더욱더 정진하여 발전하기!

  6. 25년도에는 꼭 갈아타기 성공하기!

마지막으로, 

아직까지도 두렵다.. 내가 진짜 할 수 있을지..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면서도 막상 하려니 겁이 나고 그렇다..

내마중 강의를 들으면 그 두려움이 확신으로 바뀔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머리 속이 복잡하다.

용기를 내자!! 할 수 있다!! 화이팅!!


댓글


덱스ㅌㅓ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