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4대 택지지구 중 하나인 전주 혁신도시는, 공기업과 관공서등 여러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들이 자리잡고 있는 지역의 택지입니다. 전주 산단인 팔복동과 가까우며, 4대 택지지구인 만성지구와 함께 하나의 생활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이 근처에 있지는 않지만, 10년 동안 새로운 학군지로서의 입지를 다졌으며, 전주 1등 서신중 다음의 학군으로 자리잡았다고 생각합니다. 2013년도~2016년도의 신축~준신축 단지들이 즐비해있으며, 온빛초 - 온빛중 - 양현고의 세가지 학교가 한군데 모여있고 아파트들이 둘러 싸져있습니다. 학원가가 크게 생성되었고, 온빛중에서는 특목고를 가는 학생수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서신중쪽은 학군은 전주 최고이나, 주변에 아파트가 두개 단지밖에 없고 그마저도 20년 넘는 구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감나무골 더샵비발디가 들어온다고는 하지만 더샵비발디 옆에는 초등학교가 없어서 초등학교를 보내고자 하는 부모들이 선택하기에는 약간 애매한 감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 중학교 - 특목고 - 주변학군 - 준신축이상급 택지 등 모두 갖춘 혁신도시는 중화산동 학군지를 어느정도는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입지라고 생각합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없다는 것이 흠이지만, 좁은 전주에서 그건 큰 흠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흥s클래스와, 호반 5차 아파트는 온빛초를 품고 있는 아파트들로, 완주의 코오롱 하늘채와 더불어 초등학교 보내기 가장 좋은 아파트, 그리고 중학교까지도 도로를 안건너고 보낼 수 있는 좋은 선호단지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베스트는 호반 5차라고 생각되며, 잘 짜여진 학원가와 초등학교를 모두 아파트 바로옆 슬리퍼 상권에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입니다. 육교를 건너면 큰 엽순공원에서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할 수 있고 평지이며, 전주 ic로 나가기 편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전북최대의 도서관이 곧있으면 들어올 예정이라서 학군지로서의 위상이 더 올라갈 것으로 기대되 전세수요가 항상 넘치기 때문에 집값 방어도 아주 잘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온빛초는 5~6학년학급이 2개정도 더 많아지고 총 반개수가 12개정도 되는 아주 좋은 초등학교입니다.
댓글
리호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