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신이문역, 외대앞역에서 만나 임장을 시작했다. 실제 이 아파트에 거주하게 된다면 답십리역/마장역/장한평역에서 버스를 타고 가야 할 것이다. (혹은 청량리 회기 신답 사가정역)
아파트 주변에 초등학교(도보 가능) 중고등학교(도보 혹은 버스)가 있었고 도서관이 있었다. 대형마트는 버스를 타고 나가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 내 위치를 생각했을때 가성비가 있는 아파트인 동시에, 교통과 편의성은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다.
대학가 분위기의 외대앞. 대학가 상권이라 그에 맞는 식당과 가게(패스트푸드, 카페, 미용실, 프린트 등)들을 볼 수 있었다.
언덕배기에 있던 아파트.
아기자기한 숲속도서관.
💡자세한 설명
대부분 아파트 단지 내부가 쾌적한 것 뿐만 아니라 주변에 지하철역, 초등학교, 학원, 병원, 마트 등이 있는 곳을 선호하실 텐데요. 가까운 지하철역에서 출발하여 후보 단지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내가 초등학생 자녀를 키운다면 안전하게 학교를 보낼 수 있는지, 상가에는 우리 아이와 내가 좋아하는 프랜차이즈가 입점되어 있는지 ‘나라면, 내 가족들과 함께 여기 살고 싶을까?’ 라는 관점에서 아래 체크리스트와 함께 지역을 둘러보세요^^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이번 한 달 동안 ‘내집마련 7단계’를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배운 내용을 실행에 옮기며 내집마련 보고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공부를 지속하면서 스스로 가치 있는 단지를 찾고, 내집마련 또는 부동산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향후 남은 2024년 계획을 세워봅시다. (ex.독서, 강의 수강, 임장 등)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1.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배운 것 실행.
-후보단지를 한 군데 밖에 가보지 못해서, 비슷한 예산의 다른 단지를 다녀올 것이다. 주말마다 다음 해 초에 매수한 단지 임장을 다닐 것이다.
-11월부터는 부동산을 직접 예약해서 실제로 집을 보러 갈 것이다!
2. 적용 및 확장
-올해 말, 서울시 임장을 꾸준히 다니며 모든 25개 구를 도장깨기 하듯 임장을 할 것이다. 이를 통해 더 좋은 곳으로의 갈아타기를 준비하고 투자 준비를 동시에 할 것이다!
-25년 3월까지 꼭 서울내 내집마련을 할 것이다!
댓글
샌디돌고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