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신당 삼성래미안 아파트
5호선,6호선 청구역에서 하차하여 본아파트입구 까지 도보로 6~7분 정도 소요되고 약간 경사길이었습니다. 단지내는 보통 경사도 입니다.
주변에 빌라 단독이 많은 동네였는데 신당8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이 발표되어 11월1일 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8개월간 이주하게 된다고 공고문이 붙어있었습니다.
아파트 단지내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단지내 상가에는 부동산 중개업소가 많았고 초등 중등학원은 간간이 있는편 이었고 병원은 전무 하였습니다. 부동산 사장님 말씀으로는 셔틀로 압구정으로 다닌다고 하시네요..
근처에 작은 채소가게와 정육점,미용실이 있고 청구초등학교는 7~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고 큰길 건너는 것은 없고 이면도로 건너는 정도 입니다.대경중학교가 아파트 동북쪽 얕은 산 꼭대기 위치하고 있습니다.중학교는 남녀공학이고 중품아 이긴한데 산 위에 있어서 돌아가거나 산꼭대기 계단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가야합니다.약 5~8분정도 소요됩니다.신설중학교인 금호여자중학교가 건설중이고 아직 학생들을 받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이곳이 중구와 성동구의 접경지역으로 성동구쪽에 아파트단지가 많아서 학교 신설이 필요한것으로 추정 됩니다.
지하철은 5,6호선 청구옆이 도보 가능하고 3호선 약수역과 2호선 신당역은 도보 18분 정도 소요되어 버스를 타는것이 나아보입니다
아파트 단지내에 어린이집이 있고 대경중학교와 가까운 거리에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금호 어린이집이있고 국가 기관으로 청구노인복지 센타 ,청구동 주민센타가 아파트에서 10분 거리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동북쪽 산책로와 아파트 인근으로 나가면 남산 자락길로 연결되어 자연환경이 좋은 곳이었습니다.
댓글
노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