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기 51기 44조 김레오] 김레오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 24.10.25

1. 임장 후기 작성

9호선이 지나다니고 있는 지역으로 단지에서부터 급행역인 가양역까지는 도보로 5~10분 정도이며 버스 등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

 

단지와 가양역 주변에는 스벅, 서브웨이, 분식집, 파바, 이디야, 투썸과 소아과, 치과, 정형외과, 내과 등 의원도 다수 있다.

 

병원, 식사, 장보기 등 웬만한 수요는 동네 안에서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홈플러스도 2개나 있다.

거리는 조금 있지만 (차량 15분) 발산역쪽에는 이대서울병원, NC백화점 강서점이 있다.

 

가까운 곳에 작은 공원이 있고, 강서구이다보니 한강변도 가깝게 이동 가능하다.

분위기는 좋은 것 같긴한데, 주말 낮에 다녀왔기 때문에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한 부분은 주변에 임대아파트가 많은 점이다.

강의에서도 임대아파트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꼭 짚고 넘어가도록 배웠기 때문에 추가로 확인이 필요하다.

 

학원가는 가깝지 않고 등촌주공5단지쪽, 내발산동까지 이동이 필요하다.
목동 학원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이딩을 해야 하는데 쉽지 않아보인다.

 

배정되는 초등학교는 서울등원초등학교인데 학생 수가 주변 학교와 강서구 평균에 비해 적은 점이 조금 걸린다.

아파트 평수도 작다보니 신혼부부까지는 살기 좋겠지만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는 아마 다른 곳을 생각하게 되는 단지이지 않을까.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2024년이 두 달 정도 남았는데 중급반을 수강하며 강의를 더 들을지, 임장과 독서에 더 매진할지 고민된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평상시에는 생각 없이 살다가 수강하고 나면 조급한 마음? 이 생기는 것 같다.

 

1. 내마기에서 배운 것을 실행해보려고 한다.

실제로 임장은 평상시에 많이 다녀봤지만 예산을 계산했던 부분이 실제로 가능한지 궁금하고 다음 주 금요일에는 은행을 꼭 방문해서 실제로 대출이 가능한지 상담을 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가능하면 부동산도 방문해보려고 한다.

 

2. 그리고 서울에서 직장이 거리가 있다보니 내집마련을 할 수는 있어도 출퇴근이 걱정되고, 전세를 끼고 사두려고 하면 신용대출 없이는 매수가 불가능한 상황이라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하겠다.

만약 집을 매수하기로 결론이 났다면 내년 상반기까지는 매수하려고 한다.


댓글


김레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