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역 부근 아현동과 염리동 임장을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추후 매주 후보단지 임장 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아현동과 염리동은 5호선과 7호선의 더블역세권인 공덕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공덕역에 내리자마자 도로 양쪽으로 빼곡히 주상복합 아파트들이 있었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상가(음식점, 까페, 베이커리 등등)들이 많이 입점되어 있었다. 굳이 유명한 상권으로 나가지 않아도 공덕역 주변에서 어느 정도 다 해결이 될 수준이었다. 왜 사람들이 공덕역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었다.
아파트까지는 가는 길에서는 예전 모습의 마포구 상권을 볼 수 있었다. 세탁소, 미용실, 치킨집, 교회 등이 자리잡고 있었다. 현재 청년주택 신축공사 중이었는데, 완성이 되면 낙후된 상권이 더 개발된 모습을 갖출 것으로 생각되었다.
5-10분 정도 걸어 들어가니, 재개발된 마포구 아파트들이 나타났다. 생각보다 많이 언덕이었고 차가 없이 다니기엔 다소 불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단지 내 마트, 약국와 병원, 학원, 프렌차이즈 커피숍 등의 상점들이 있어서 살기에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마포프레스티지 자이의 경우 대장단지였는데, 가장 높은 언덕에 위치해 있어서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대단지이고, 신축이며, 편의시절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이대역과 공덕역을 걸어서 모두 접근 가능한 위치에 있었다. 단지에 어린이와 초중학생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다.
언덕을 내려오면서 마포래미안푸르지오 단지를 살펴보았는데, 이전 단지들에 비해 많이 완만한 평지로 느껴졌다. 대단지이고, 아파트 동간 간격도 넓어 보였다. 또한 단지 내 상가에 음식점, 마트, 약국, 병원, 학원 등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살기 매우 편리할 것으로 생각되었다. 공덕역에서 충분히 5-10분이면 도보로 접근 가능했다. 주변에 유해시설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유모차를 끈 젊은 부모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고, 놀이터에도 어린이들이 많이 보였다. 선호하는 단지임을 알 수 있었다.
공덕역과 이대역 주변에 상권들이 있지만, 단지 인근에 작은 상가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간단히 먹거나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지금 배운 것 실천하기 - 후보단지 업데이트 및 실전 임장
-은행에 가서 현재 받을 수 있는 예산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예산에 맞게 후보단지를 최종 업데이트하고 최종 10개 후보단지를 재정비한다.
-선정한 후보 단지를 매주 시세트레킹을 한다.
-매주 주말 후보 단지를(2개씩) 임장한다. 임장을 통해 주변 분위기를 파악하고, 간략한 임장 보고서를 작성한다.
2. NEXT STEP 준비
-내마기 강의를 다시 한번 복습하며, 중요한 사항을 다시 떠올려보고, 적용할 점을 찾아본다.
-내마중 강의를 신청하여, 거주보유분리에 대해 공부해보고 어떤 방향으로 내집 마련을 하면 좋을지 24년 12월까지 결정한다.
-매일 최소 30분씩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공부한다. (뉴스, 유튜브, 커뮤티니 글 등)
3. 최종 내집 마련
-내집 마련의 방법을 결정하고 25년 1-3월 열심히 후보단지의 부동산 매물 임장을 실시한다.
-네이버 알람을 살피고, 급매가 나왔을 때 바로 임장한다.
-늦어도 25년 상반기까지 내집 마련을 실행한다.
댓글
라라랜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