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 중앙하이츠
1. 임장 후기 작성
2,5호선(까치산역)이 지나다니고 있는 지역으로 단지에서부터 가까운 편(430m), 화곡역(680m)이며
보도로 10분이면 까치산역에 도착할 수 있다.
하지만 오르막이 장난아니다.
빌라들 사이에 외관은 나홀로 아파트 같은 느낌, 473세대, 4동, 12층, 복도식, 1988년(37년차이다)
환경
아파트 내 상가는 없고 역 주변에는 큰 상가(음식점 65%)들과 까치산 시장이 있다. 또한 밤문화도 잘 되어 있다.
까치산역 상권 특징은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는 느낌은 아니고 번잡스럽다.
병원, 먹는 상권,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프랜차이즈(올리브영, 스타벅스, 서브웨이 등)도 많이 입점되어 있어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다 해결이 가능한 건 너무 좋은 것 같다.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대형편의시설은 없지만
이마트 신월(1.4km), 홍익병원(1.9km), 미즈메디병원(2km), NC백화점, 몇 정거장 가면 목동현대백화점 있다.
사실 편의시설은 최고인 듯 하다.
**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은 까치산역 반대쪽으로 가면 모텔촌, 술집이 자리잡혀 있다.
학군
아쉽게도 단지 안에 어린이집은 따로 보이지 않고, 바로 뒤에 화원중학교(학업성취도62%)가 있고, 신정여중(학업성취도71%)에 배정된다. 신월초는 도보로 677m정도 된다.
학원(58개)는 검색해서 알아봐야 하는 정도
→ 엄마들이 이사오고 싶은 동네는 아니다, 공부하는 동네는 아니다. 유흥시설이 많기 때문이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9월부터 열반기초를 시작하여 부동산 투자자보다는 내집마련이 맞아 경로를 틀어 이 강의를 듣게 되었다.
나의 상황에서는 미래를 위해 자금을 모아서 내집마련을 하거나, 거주와 매입을 분리해서 자금계획을 세우는 부동산 투자자는 맞지 않다.
내집 마련 강의복습과 열반기초 재복습으로 빠른 시일내 내집마련을 한 뒤 , 내 일에 더 집중하고 싶다.
[25년 1분기까지 내집마련 하기 위한 나의 계획]
1. 내집마련 기초반에서 배운 걸 실행하기
- 후보 단지 2개정도 돌았고, 내일 또 금천구 아파트로 집을 보러 간다. 아무래도 돈이 적다 보니 서울 외곽지 중에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조사한 다른 단지도 모두 25년 1월 까지 임장 가는 것을 목표로 주말에는 임장 가기!
숙제를 한 것을 기준으로 잡고, 다녀온 단지마다 이렇게 정리를 해두어야 겠다. 그러면 내가 이 정도면 살 수 있겠다. 라는 결론이 나올 듯하다. 하지만 집을 사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듯하다. 예전 같으면 이 정도면 사도 되겠다 했겠지만, 강의를 듣고 나니 어떤 걸 사느냐에 따라 작게는 5천 많게는 1-2억이 계속 오름세가 다르니 아무거나 선택할 수 없고, 더 끈질기게 찾아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내집마련할 때까지 화이팅!
댓글
광화문러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