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잠실 아시아선수촌)
이번 임장은 내가 과제했던 곳이 아닌 조 단체 임장으로 잠실 지역 아파트를 돌게 되었다. 가격대가 매우 높기 때문에 내가 매매를 고려할 수 있는 단지들은 전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칭하는 그 ‘엘.리.트’를 단지 안으로 꼭 한번은 둘러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잠실 우성1~3차를 지나 아시아 선수촌, 엘리트, 레이크팰리스, 잠실 주공5단지, 장미1~2차, 파크리오, 잠실래아와 르엘까지 40년이 넘은 아파트부터 신축 올라가고 있는 단지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을 볼 수 있었던 임장은 큰 의미였던 것 같다.
이중에 내가 가장 눈 여겨 본 곳은 잠실 아시아선수촌아파트이다. 근처 전체가 모두 평지이며 교통은 2호선, 9호선 종합운동장역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두 개 노선 모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이용하며 강남 등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높은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또한, 올림픽로 앞으로 버스 노선도 많아 지하철 이외에도 교통이 매우 편리한 편이다.
역 맞은편으로는 종합운동장이 있는데, MICE 복합단지개발로 호재이며 인근 삼성역의 GBC 및 영동대로복합개발 사업 또한 엄청난 호재이다. 현재도 훌륭한 입지적 가치이지만 향후의 가치는 계속해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86년 지어져 옆의 우성아파트와 5년밖에 차이가 안나지만 단지 컨디션은 월등히 좋아 보였다. 단지의 동간거리가 널찍하며 단지 안이 공원 같은 분위기이다. 또 아파트 건물 자체의 컨디션도 40년 가까이 된 아파트 같아 보이지 않고 관리가 잘 된 느낌이었다.
지하철 2개 정거장 내 백화점, 대형마트, 놀이시설 등등 완벽한 상권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학군은 초, 중, 특히 정신여자 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일반 학군도 좋지만, 특히나 여학생 학군이 좋아보였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미 전고점을 뚫어버린 가격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겠다.
왜 사람들이 이 아파트를 선호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는 곳이었으며, 향후 올라갈 가치가 정말 클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었다. 내가 매수할 수 있는 정도를 한참 뛰어넘는 아파트였지만 임장을 통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1) 2024.11 내집마련 중급반 수강 (쉬면 계속 쉬고 싶어질 듯해 바로 연강하기로 결정)
내집마련 기초반 리뷰 (강의 다 듣고 새로 들으니 왜 새로운 거지? 꼭 리뷰하여 정리하기로 결정)
기초반 개인과제 아파트 임장하기 (임장을 한 것과 안 한 것은 엄청난 차이란 걸 느낌)
2) 2024.12 부동산 2곳이상 실제 방문하여 매물 확인해보기
매수단지 검토 및 임장 지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