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임장 후기 작성
동작구 상도동 임장 후기
전반적으로 경사가 있는 동네임. 신축 아파트 구축 아파트 단지가 몰려 있는 편. 상도역 기준으로 위쪽은 단지 바깥 생활권의 도로가 작고 좁은편으로 느껴졌고 숭실대 입구역쪽은 도로가 좀더 넓은 느낌
상도역 롯데캐슬
신축이라 건물 상태가 좋지만 벌써 페인트 벗겨짐이 보이고있었다. 단지 내 시설 엘베등이 입주민 카드가 있어야 쓸 수 있어서 보안도 좋은편이다. 하지만 경사가 심한 대지에 지었기 때문에 아파트 동 간 계단으로 올라가며 피라미드 처럼 지대가 점점 위로갈수록 좁기 때문에 지도상에 부지는 넓어보여도 실제 눈으로 보는 부지는 매우 좁게 느껴진다. 아파트도 건물간 다닥다닥 붙어 있는 느낌이라 단지 내에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었다. 지하 주차장이 매우 깨끗하고 단지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어서 차가 돌아다니지 않아 쾌적
교동 : 7호선 상도역과 가깝다.
주변 편의 시설 : 대형 마트가 없고 주변에 이렇다할 상권이 보이진 않음. 단지 내 구립 어린이집이 있다.
학군 : 단지 바로 옆에 신상도초등학교가 있음.
상도동 더샵 아파트
단지가 연식이 있지만 대단지라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 단지 내 산책할 길이 넓어 보인다. 다만 해당 날짜가 전날에 비가 왔었는데 그 땅의 습기가 잘 안말라 있었고 매우 습한 느낌이 들었다. 오전인데 해가 많이 들지 않는 동이 있었다.
지하 주차장 나쁘지 않았음. 단지 내 지상에 주차장이 없다.
교통 : 상도역과 가까움
주변편의시설 : 별로 없음. 단지 내 구립 어린이집이 있다.
학군 : 신상도 초등학교가 바로 옆에 있음.
상도 두산위브트레지움아파트
더샵 아파트 바로 앞에 있는데 신축이라 건물 상태가 좋고 건물이 많이 겹쳐있지않아서 더샵아파트보다 해도 잘들고 습한 느낌이 없었음. 다만 세대수가 적어서 아파트 단지 부지가 작게 느껴진다.
교통 : 상도역 도보 10분
주변 편의 시설 : 별로 없음.
학군 : 신상도 초등학교가 바로 옆에 있음.
브라운스톤 상도
2007년식이라 오래됬지만 건물 자체는 깔끔해 보였다. 단지 내부에 지상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가 돌아다닌다. 세대수가 적고 단지가 작은편. 바로옆에 힐스테이트 상도 아파트가 26년 11월 예정.
그나마 단지 앞 대로변에 상권이 좀 있다.
서울 노량진 초등학교 도보 21분 멀다..
장승배기역과 상도역의 중간에 위치 각각 10분 거리
신동아리버파크아파트
비교적 평지이고 단지가 넓고 아파트별 간격이 있어서 답답한 느낌은 없다.
노량진초등학교 도보 16분
교통 : 장승배기역과 가까움
-
상도 건영 아파트
단지 주변 길이 경사가 구불구불하게 있다. 이 근방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있는 아파트 같다.
주변에 상권이 없고 아파트 바로 단지 앞에 작은 상가건물에 학원, 마트등이 있음.
단지가 매우 낡아보이고 노후되어있음
단지 바로앞에 마을버스가 있고 상도역과 도보 10분 거리
초등학교 영본초등학교 도보 7분으로 가깝다. 근데 경사가 있다.
10평대 세대가 몇개 있어서 5-6억대에 거래할 수 있는 유일한 아파트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
단지 내 조경이 정말 잘되어있고 대로변이라 시끄러울것 같았는데 예상외로 단지 내부로 들어오면 너무 조용해서 놀랐다. 매우 깨끗하고 보안시설이 좋다. 아파트 단지 내 조경이 아름다워서 산책하러 밖에 안나가도될듯. 다만 동간 분리수거장이 눈에띄게 너무 많고 잘보엿음.
아파트 내 헬스장, 커뮤니티 시설 등이 잘 구비되어있다.
주변에 큰 상권은 없다
서울강남초와 도보 12분 거리이지만 대로변을 건너야함.
상도역 역세권 단지 바로 앞에 역이 있음
래미안상도 3차 아파트
단지도 크고 건물 관리는 잘 되어잇지만 끝없는 오르막길과 각 동별 동바로앞 평지? 동간 평지가 진짜 좁고 동간 계단으로 연결이 되어있는데 그게 매우 답답해보였음. 차가 없는 사람들은 위쪽으로 가는 마을버스를 필수로 타고 가야할듯.
숭실대 입구역과 도보 10분
단지 옆이 모두 빌라촌이다.
강남초등학교 도보 15분 걷기엔 힘들듯
단지앞 스타벅스 및 상권이 좀 형성되어있으나 대형마트같은건 역시 없음.
상도 대림
단지 근처 가다가 힘들어 죽는줄
중간에 가다가 포기함. 단지 내부로 들어가지도 않았다.
나홀로 아파트
주변에 모두 빌라촌이고 빌라촌을 지나야 아파트로 들어갈 수 있다.
차라리 건영아파트가 나을것 같다.
전반적으로 주변 구축, 신축을 모두 다 돌아봤을대 상도노빌리티가 단지 시설만 봤을때 가장 맘에 들었다. 상도 건영아파트는 유일하게 내 예산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아파트였고 매물 두개를 실제 보고 왔는데 아파트는 역시 꾸미기 나름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네이버 지도와 거리뷰로만 보는것과 실제 그 지역을 걸어다니면서 보는건 정말 큰 차이가 있다고 느꼇다. 실제 걸어다니면서 주변 상권과 지형의 가파름을 느끼니까 내 예산중에서 고민했던 아파트 단지 후보를 빠르게 쳐낼수 있었다.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결혼 전까지 정말 최대한 많은 단지를 임장 다니면서 서울 구별 특성과 후보 단지를 추려내면서 매수할 아파트 범위를 줄여나가기
단지를 어느정도 추려놓고 아파트 시세 추적 조사 및 실제 매물을 중개인 통해서 내부를 보기
마지막 강의 내용을 참고해서 최대한 많은 부동산을 돌면서 매물을 보고 하자를 발견하는 방법 익히기
매수 시기까지 디딤돌대출 정책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예산 계획 업데이트 하기
관심 단지가 좋은 가격에 나올때 놓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정말 기회가 왔을때 놓치지말고 매수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