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기]의 아름다운 내집마련 프로젝트 3주차

1.  임장 후기

 

1호선이 지나는 지역인 외대역으로 단지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소요 된다.

단지 옆으로는 25년 6월 입주 예정인 ‘휘경자이디센시아 아파트’ 공사가 한창 진행중 이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신축 단지 주변으로 큰 상가들이 아닌, 2층~5층 정도 상가들이 단지 주변에 있었고 

병원, 태권도장, 어린이집, 미술학원 등 어린이들이 다닐만한 학원이 상가마다 1-2개 정도 들어가 있는 것으로 보였다. 

주변에 대형 마트라고 할만한 것이 없었으며, 학원가 라던지 신축 주변으로 큰 상가들이 들어서 있지는 않았다.

 

배정 초등학교인 ‘휘봉초등학교’는 버스로 15분, 도보로 20분 소요로 지도앱에서 확인 하였다.

실제 버스 노선으로 도보 이동 하였으며, 횡단보도 등의 대기 시간 등으로 25분 정도 걸린 것 같다.

버스 노선으로 이동하여 보니, 왼편으로 바로 차도 이고 길도 외진 느낌이라 낮 시간임에도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 않았다.

저학년 아이들이 걸어서 도보는 길 자체가 밝은 느낌은 아니어서, 도보시에는 다른 경로로 다니게 될것 같다.

초등 학교가 다소 먼거리에 있어서 저학년을 둔 학부모라면 학교 가는 길이 좀 걱정스러울 수도 있을것 같다.

 

‘휘봉고등학교’ 보다 안쪽에 위치한 ‘휘봉초등학교’는 버스에 내려서도 아파트 단지를 통해서 들어가야 한다.

초등학교 양 옆으로 ‘휘봉고등학교’ ‘전동중학교’ 와 길건너에는 ‘휘경여중고' 등 학교들이 모여 있다.

‘휘경여중’은 학업성취도가 80% 이상으로 휘경동에서는 상위권 학교로 확인 하였다.

 

이문동, 휘경동이 신축 아파트가 들어서며 주변 환경에 변화가 생기고 있으며, 25년 이후 아파트 완공 후에는 주변 상권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휘경SK뷰 아파트>

 

 

2.  2024년 내집마련/부동산 투자 계획 

 

‘내집마련기초반’ 강의를 통해 서울의 입지와 땅의 가치가 중요하다 것을 알게 되었으며, 내 예산에 맞는 금액의 집을 찾기는 하였으나,

이 집이 정말 잘 선택한 집 인지에 대해서는 판단이 잘 서지 않아서 ‘내집마련중급반’ 수업을 신청할 계획 입니다.

두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현재의 상황보다 더 좋은 입지로의 선택을 위해 공부를 좀더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동대문 임장을 신이문~전농동~답십리~청량리 까지 임장을 하면서 처음이라 힘은 들었지만,

앞으로 매주 짧게 라도 시간은 내어 임장을 다닐 계획 입니다.

 

25년 5월 전까지는 갈아타기 성공이 목표!!! 입니다.

 


댓글


쑤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